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희망 2017 나눔캠페인에 함께해주세요!

by 스마트시티

구미시, 희망 2017 나눔캠페인 일환으로
거리모금 캠페인 진행!

지난 12월 16일, 구미역 광장에서 ‘희망 2017 거리모금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경북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 캠페인에 사회복지시설 단체, 봉사단 등 3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따스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거리모금 캠페인! 이날 행사는 벨리댄스, 노래, 색소폰연주로 시작했는데요. 본 공연에서는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구미노인종합복지관 핑크하트합창단의 합창과 꿈이 있는 지역아동센터 소고춤, 통기타 연주, 댄스, 난타 등의 재능기부가 열리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모금된 성금 전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되는데요. 매년 연말 거리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지만 올해는 특별히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여러 공연과 함께 꽃자리 나눔엽서 달기(감사편지), 무료 차, 빵, 팝콘 등이 제공돼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영양빵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구미인동점에서 제공해주었고, 달콤한 팝콘은 GS E&R한마음봉사단에서, 그리고 구미시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이 자원봉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해주었습니다.

구미시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거리모금 캠페인 및 서비스 제공에 참여한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 특히 추운 계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눠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하게 잘 사는 복지일등 도시 구미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웃돕기 집중성금 모금인 ‘희망 2017 나눔 캠페인’은 11월 2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72일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거리모금캠페인을 비롯해 사랑의 자투리 991모금, 금융기관 모금함모금, 행복해지는 전화(ARS 060-700-0060) 걸기운동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동참해 현재도 계속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캠페인으로 모인 성금은 지역의 저소득층 지원,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 기획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