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직장생활꿀팁] 직장 내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이젠 안녕!

by 스마트시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빠듯한 일과와 경쟁적인 시스템 하에 놓인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은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 스트레스를 제때 풀어주지 못할 경우 결과는 불을 보듯 뻔합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는 것은 물론, 심할 경우 우리의 신체를 병들게 하는 것이죠. 이제 이 악순환을 끊어야 할 때! 원인만큼이나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법, 그중 가장 대중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몸을 움직이자
스트레스는 많은 경우, 한 가지 일에 대한 과도한 고민과 염려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에 생각할 시간을 가급적 줄이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한 방법이 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걷거나 운동을 해서 신체를 많이 활용하는 것. 사람은 여러 가지를 동시에 수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체를 활발히 움직이는 순간, 상대적으로 고민이나 생각을 적게 하게 되고 스트레스에서 조금 더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친구와 대화하자
미국심리학협회에 따르면 타인과 자신의 감정을 교환하는 일은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합니다.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사람이 아닌, 나와 가까운 사람들과의 대화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자신의 고민을 이야기하고 공감을 받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만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전화, 문자, 이메일 등 어떠한 소통방법이라도 좋습니다.





취미를 만들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사람을 건강해집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우리의 몸에는 도파민과 세로토닌 등 행복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이러한 호르몬의 수치가 높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심신이 안정돼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고, 책을 읽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이 가장 행복해질 수 있는 활동을 규칙적으로 실행해보세요!



  


이완요법을 활용하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심신의 긴장을 푸는 겁니다. 평소 스트레스가 극심한 사람이라면 명상, 요가, 심호흡법 등 오늘부터 이완요법을 활용해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미국, 일본 등의 나라에서는 이완요법을 우울증, 불면증 등 정신질환 치료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고, 암 같은 신체질병에도 보조적으로 활용할 정도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