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 중소기업 문제해결사, 기술닥터사업!

by 스마트시티


구미시가 중소기업 애로기술 지원에 발 벗고 나섰습니다. 2010년부터 구미시는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효율적·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 기술 지도를 지원하는 ‘구미시 기술닥터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이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돼 중소기업의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줄 전망입니다.


구미시 기술닥터사업은 기술지원이 필요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기업 현장의 애로기술 등을 해결해 주는 사업입니다. 2010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총 259건의 중소기업 문제해결을 지원한 이 사업은 현장에 전문가가 방문해 애로상담과 지도를 통해 문제사항을 해결해 주는 ‘현장애로 기술지원 사업’과 기간이 3~6개월 정도 소요되는 기술적 애로에 대해 실험재료 구입, 시제품 제작, 공정 개선 등을 지원하는 ‘중기애로 기술지원 사업’, 두 가지로 분류돼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미시는 기술닥터사업을 통해 다수의 특허 출원, 독자브랜드 개발 및 상표 등록, 제품 상용화 성공, 기업맞춤형 기술인력 수급 등의 실적을 거두었고, 매출 6,966백만 원, 고용 134명, 지적재산권 확보 45건 등 큰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올해 구미시는 수요와 선호도가 높은 중기애로 지원사업에 집중해 2,0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지원금을 증액하는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기술닥터사업을 희망하는 구미시 중소·벤처기업은 현장애로 기술지원(연중 접수), 중기애로 기술지원(5/15~5/26까지 접수)로 구분해 아래 문의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미시 기술닥터사업 개요

<현장애로기술지원>
신청기간 : 연내 상시 접수(사업비 소진 시 마감)
지원기간 : 60일 이내
지원내용 : 애로기술 지원, 과제발굴 지원 등
지원금 : 최대 3백만 원(기업당 1건/년)


<중기애로 기술지원>
신청기간(예정) : 1차 ’17. 5. 15.∼5. 26.
                2차 ’17. 7. 10.∼7. 21.
지원기간 : 3∼6개월 이내
지원내용 : 전문가 기술지원, 실험재료 구입,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등
지원금 : 최대 30백만 원(기업부담금 25% 포함, 기업 당 1건/년)


문의 구미전자정보기술원(054-479-2053)
        구미시 기술닥터사업 홈페이지(http://www.gdoctor.re.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