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푸드] 나들이에 딱! 초간단 피크닉 도시락 메뉴

by 스마트시티


나들이 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이맘때면 굳이 먼 곳으로 떠나지 않아도, 집 근처 공원에만 가도 무르익어가는 초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날 돗자리를 펴고 앉아 피크닉 도시락을 즐긴다면 남부러울 것이 없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 메뉴를 소개합니다.

 

 

 

어떤 재료든 환상의 궁합
초간단 피크닉 메뉴 1. 주먹밥

그 어떤 밑반찬 재료로 만들어도 언제나 평균 이상의 맛을 보장하는 주먹밥. 주먹밥을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시중에 판매하는 야채, 해물, 김자반 등 기본양념 제품을 구입하는 건데요. 굳이 시중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멸치, 진미, 햄, 심지어 김치까지. 가정에 있는 어떤 재료든 잘게 썰어서 밥과 혼합해 주기면 하면 됩니다. 특별히 피크닉 기분을 내고 싶을 땐, 소시지나 햄 등을 밥 안에 꽁꽁 숨겨 넣어도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
1. 뜨거운 밥에 소금과 참기름, 깨 등을 뿌려서 밑간을 한다.
2. 집에 있는 밑반찬, 야채, 김 등을 잘게 썰어서 밥과 잘 섞어준다.
3. 손이나 주먹밥 틀을 활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뭉쳐준다.

※ 비엔나 소시지, 햄 등을 주먹밥 사이에 넣어도 좋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초간단 피크닉 메뉴 2. 샌드위치
식빵 사이에 갖가지 재료를 넣어서 만드는 샌드위치.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아이입니다. 보통 샌드위치는 베이컨, 슬라이스 햄 등의 육류와 양상추, 토마토 등의 야채류, 그리고 달걀, 치즈 등의 유제품류를 빵 위에 차곡히 올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여기에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식빵에 잼 종류를 발라주면 좋고,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안에 들어가는 재료를 최대한 조리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
1. 달군 팬에 식빵을 올려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2. 베이컨이나 슬라이스 햄 등은 알맞게 구워서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3. 식빵에 구운 베이컨이나 햄, 야채, 달걀 후라이, 치즈 등을 차례로 포개줍니다.
4.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흔들리지 않게 이쑤시개를 꽃아 줍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단 피크닉 메뉴 3. 샐러드

몇 가지 채소와 과일만 있다면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나들이 도시락 메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샐러드는 준비도 가볍게, 먹을 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요. 육류 위주의 우리나라 식단에서 기름기를 줄여주고 고른 영양섭취를 도와주는 고마운 메뉴이기도 합니다. 이번 나들이에는 상큼한 토마토와 치즈의 향이 물씬 나는 토마토치즈샐러드는 어떨까요?

 

 

만드는 방법
1. 양상추와 각종 베이스 채소를 아래에 깔아준다.
2. 잘 익은 토마토와 통 모차렐라 치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위에 얹어준다.
3. 올리브 오일, 발사믹 드레싱 등으로 마무리한다.
※ 입맛에 따라, 소금, 후춧가루를 첨가해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