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도서] 2017년 상반기 베스트셀러가 궁금하다면?

by 스마트시티


 

어느덧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상반기 결산이 속속들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출판과 서점 업계에서도 2017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지난 반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 이 포스팅은 교보문고가 발표한 2017 상반기 베스트셀러 순위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언어의 온도》

-역주행의 열풍을 이끈 책

 


 

최근, 베스트셀러 공식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가 되려면 보통 출간 3주 안에 각 분야 5위 안에 들어야 했던 종전과 달리, 최근에는 SNS나 입소문을 통해 뒤늦게 인기를 얻는 책들도 부쩍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언어의 온도》 역시 지난해 8월 출간 당시에는 시/에세이 분야에서 40위 권 밖에 순위를 올리며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고 연말연초 책 선물로 뒤늦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서운 기세로 차트를 역주행해 올해 상반기 베스트셀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 책은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리고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내며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자존감 수업》

-자존감 셀프 코칭법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쓴 이 책은 자존감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낮은 자존감 때문에 방황했던 작가 본인의 경험담과 상담 사례를 솔직하게 글 속에 담아 많은 대중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이 책은 자존감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일, 사람, 사랑, 관계맺기를 챕터별로 나눠 비중 있게 다루고 있으며, 현실을 바꿀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자신이 처한 환경 속에서 상황에 맞게 자존감을 지키고 회복하는 방법들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상처받은 마음을 따뜻하게 다독여 줄 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과 함께해보길 바랍니다.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감성치유 라이팅북

 


 

‘섬진강 시인’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시인 김용택. 이 책은 그가 엄선한 111편의 시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한 tvN드라마 <도깨비>에도 나오면서 더욱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 책은 김용택이 여러 문인의 시를 직접 읽고 따라 써보며, 독자들도 꼭 한 번 따라 써봤으면 하는 시들을 엄선해 수록하고 있습니다. 책의 왼쪽 페이지에는 시의 원문을, 오른쪽 페이지에는 여백을 마련해 독자가 직접 시를 따라 써 볼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김소월, 이육사, 윤동주 등 우리에게 친근한 작가의 작품부터 니체, 괴테 등 외국 작가들의 작품까지, 다양한 시를 한 권의 책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서입니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스타강사가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스타강사 설민석. 그가 조선의 역사를 한 권의 책에 풀어냈습니다. 바로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고 재치 있는 말투가 구어체 그대로 책에 담겨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조선시대 핵심적인 사건들을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다루고 있는데요. 특히 역사 속 인물들의 초상화와 각종 유물사진 자료, 익살스러운 삽화들이 더해져 독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물하고 있습니다. 또 광해군은 ‘억울한 호랑이’, 정조는 ‘완벽한 호랑이’, 숙종은 ‘금수저 호랑이’ 등 각 왕들을 호랑이에 비유해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는 점이 인상적인 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