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문화] 뜨거운 여름밤을 위한 간담 서늘한 미드 추천작

by 스마트시티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뜨거운 햇볕 아래 인파로 북적이는 피서지보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홈캉스 방법 중 공포영화 못지않은 스릴을 느끼게 해주는 미국드라마 정주행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잘 고른 미드 하나 열 애인 안 부럽다’는 말이 나올 만큼 매혹적인 미드의 세계. 올 여름, 3편의 추천작과 함께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Winter is coming
왕좌의 게임

 


HBO에서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바로 2011년 첫 시즌 방송을 시작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이 매 시즌 최고 시청률을 갈아 치우며 큰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드라마를 위해 매 시즌 투입되는 비용은 무려 6~7천만 달러(우리나라 돈 630억~780억)로, 웬만한 극장용 블록버스터 영화 한 편을 제작할 금액보다 큽니다. 실제로 드라마는 영화에 버금가는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스케일을 과감 없이 보여주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HBO 공식 홈페이지

 

조지 R.R. 마틴이 쓴 판타지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가 원작인 왕좌의 게임의 줄거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7개의 왕국을 통치하는 철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가문간의 치열한 세력다툼. 나머지 하나는 북쪽 장벽 너머에서 서서히 다가오고 있는 좀비떼, 백귀(화이트 워커)들의 위협입니다.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하면서도 용, 마법, 전쟁, 사랑, 권력자들의 암투 등이 사실적으로 그려지면서 호평을 얻고 있는 왕좌의 게임. 국내에서는 영화채널 스크린(SCREEN)을 통해 방영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6일, 시즌7 첫 방송에서는 전 시즌 대비 시청률이 126%나 상승하며(미국 기준) 압도적인 스타트를 보였습니다. 내년을 끝으로 최종 마무리를 하게 된 이 역대급 미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HBO 공식 홈페이지

 

방송채널 HBO
방영연도 2011년~2018년(예정)
시즌정보 1~8(에피소드 시즌별 10회, 시즌7 7회, 시즌8 6회)
홈페이지 www.hbo.com

 

 


This is where you belong
워킹 데드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 워킹 데드(Walking Dead). 벌써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드라마는 첫 시즌, 첫 에피소드부터 인상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후 시즌을 더해가며 방송사 신기록, 케이블 시청률 신기록, 공중파 드라마 신기록까지 갈아치우며 인기리에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영화에서는 인기를 얻는 좀비물이 꽤 있었지만, 드라마에서 이처럼 성공한 경우는 드뭅니다. 로버트 커크만의 만화, 워킹 데드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 워킹데드가 좀비물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것입니다.

 

 

ⓒAMC 공식 홈페이지

 

수준 높은 분장으로 리얼한 좀비 묘사와 출연자들의 명연기가 돋보이는 워킹 데드는 처절한 서바이벌의 묘사보다는 생존자들의 심리와 그리고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인간사의 주요 쟁점들을 두고 내용이 전개됩니다. 보통 등장인물들이 다 죽거나 어디론가 떠나는 좀비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시작하는 이 드라마는 종말 이후의 상황을 그리면서 살아남는 다는 것에 대한 처절함과 묵직한 성찰까지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FOX채널에서 정식 수입하며 방영하고 있는 있는 이 드라마는 한국계 배우 스트븐 연이 시즌7까지 글렌 역으로 출연하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AMC 공식 홈페이지

 

방송채널 AMC
방영연도 2010년~2018년(예정)
시즌정보 1~8(에피소드 시즌별 16회, 시즌1 6회, 시즌2 13회)
홈페이지 www.amc.com

 

 


Tonight’s the night
덱스터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덱스터(Dexter). 2013년 시즌8을 마지막으로 종영하였는데요. 덱스터는 괴물 잡아먹는 괴물, 소시오패스 연쇄살인마 덱스터 모건을 주인공으로 하는 긴장감 넘치는 범죄 스릴러물입니다. 주인공 덱스터는 젊은 법의학자이자 마이애미에서 제일 잘나가는 혈흔분석가지만, 사실 그의 정체는 연쇄살인마를 사냥하는 인쇄살인마입니다. 주인공이 살인 사건의 혈흔을 분석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고, 또 연쇄살인마다 보니 거의 매 에피소드 살인 장면과 피가 낭자합니다.

 

 

ⓒShowtime 공식 홈페이지

 

그러나 방영 당시 논란의 여지가 없을 정도의 작품 구성과 스토리 흐름으로 많은 이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수작이기도 한 덱스터. 특히 강박증으로까지 느껴지는 세세한 연출과 중간 중간 나오는 덱스터의 내레이션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요소들입니다. 또한 인간성이 결여돼 있던 덱스터가 시즌을 더해가며 점점 보통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이나 표현 등을 익혀가는 것을 보는 것도 볼거리입니다. 방영 당시 미국에서 ‘America’s Favorite Serial Killer(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연쇄살인마)’로 불리기도 한 덱스터. 우리나라에서는 FOX채널에서 방영되며 인기를 끌기도 하였습니다.

 

 

ⓒShowtime 공식 홈페이지

 

방송채널 Showtime
방영연도 2006년~2013년
시즌정보 1~8(에피소드 시즌별 12)
홈페이지 www.sh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