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도서] 3월의 베스트셀러 책 소개

by 스마트시티

삼행시에서 3월 베스트셀러 중 눈에 띄는 책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한 드라마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자>는 물론, 여행 에세이와 자기계발 도서까지 다양한 책들이 보이는데요. 책 한권과 함께하는 여행,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저자> 케이트 디카밀로, <그림> 배그램 이바툴린

<역자> 김경미

<분야> 영미소설

<출판> 비룡소, 2013.12.27

<가격> 15,000원

<소개>

마음을 열고 뜨거운 사랑을 찾게 된 토끼 인형이 전하는 사랑과 감동의 메시지! 사랑을 받을 줄만 알고 할 줄은 몰랐던 차가운 도자기 토끼 인형 에드워드 툴레인의 놀랍도록 가슴 짜릿한 여행의 기록을 담은 작품. 사랑만 받고 그것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던 에드워드 툴레인이 여행의 과정을 통해 교만한 삶에서 벗어나 진정 누군가를 사랑하고 남의 말에 귀 기울일 줄 알게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꿈만 꾸어도 좋다 당장 떠나도 좋다

<저자> 정여울

<분야> 시/에세이

<출판> 홍익출판사, 2014.01.17

<가격> 15,800원

<소개>

오늘, 유럽은 내게 ‘사랑하라’ 말한다! ‘사랑을 부르는 유럽’, ‘한 달쯤 살고 싶은 유럽’, ‘시간이 멈춘 유럽’ 등 10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각각 소중한 사람과 머물 만한 곳, 젊음을 걸고 용감하게 뛰어들 만한 프로그램, 유럽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들을 안내합니다. 누구나 꿈꿔본 크로아티아의 해안가 산책 코스에서부터 어떤 이의 눈물겨운 러브스토리가 깃든 스페인의 성당까지. 유럽에 로망을 갖고 있는 이들은 물론 이미 유럽을 다녀온 여행자들의 마음도 다시금 설렙니다.

강신주의 감정수업

스피노자와 함께 배우는 인간의 48가지 얼굴

<저자> 강신주

<분야> 철학

<출판> 민음사(주), 2013.11.20

<가격> 19,500원

<소개>

‘자긍심’에서부터 ‘비루함’까지, 스피노자와 함께 떠나는 내면의 여행! 이성과 감성 사이에서 이성이 절대적인 위치에 있는 철학 전통에서 ‘감정의 윤리학자’ 스피노자는 인간을 이해하는 데 감정이 중요한 키워드임을 주지시켰다. 자아를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는 바로 자기감정을 회복하는 일이라고 주장하는 강신주는 이 책에서 스피노자가 《에티카》에서 분류한 인간의 48개의 감정을 48권의 문학과 어드바이스, 명화와 함께 살펴보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평생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의 48가지 공통점

<저자> 도쓰카 다카마사

<역자> 김대환

<분야> 자기계발

<출판> 비즈니스북스, 2014.02.14

<가격> 13,000원

<소개>

전 세계 1% 인재들이 치열하게 지켜내는 성공의 법칙! 더 큰 목표를 꿈꾸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경험한 세계 톱클래스 인재들의 공통점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저자는 세계 1,2위로 손꼽히는 최고의 조직, 최고의 팀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결코 화려한 스펙이나 경험이 아니라 누구나 알고 있으면서도 쉽게 지나치고 있는 ‘기본’임을 알려줍니다. 골드만 삭스의 ‘우선순위 설정’을 통한 빠른 실행력부터 읽는 시간의 세 배를 투자해 사고하는 맥킨지만의 독특한 독서법,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자신만의 답을 찾아내는 사고법, 일과 인생의 조화를 이뤄내는 자기관리법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저자> 조조 모예스

<역자> 김선형

<분야> 영미소설

<출판> 살림출판사(주), 2013.12.24

<가격> 13,500원

<소개>

맞닿을 것 하나 없이 다른 둘이 만나 하나의 꿈을 꾸다! 꿈같은 삶을 산 남자와 꿈을 선물 받은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오만하리만큼 잘났지만 불의의 사고로 사지마비환자가 된 젊은 사업가 윌 트레이너, 괴팍하리만큼 독특한 패션 감각을 지닌 엉뚱하고 순진한 여자 루이자 클라크. 환자와 간병인의 관계로 만난 두 사람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삶과 인간의 본질, 세상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베스트셀러 소개는 3월 교보문고 1위~10위까지 순위 중 선별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