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도로명주소⑨ 구미의 핵심적 중추도로, 구미중앙로

by 스마트시티

 

제2구미교 네거리에서 시작해 금오테크노밸리 맞은편까지 이어지는 이 도로. 구미시청을 지나는 송원서로에서 북쪽으로 올라오면 만나는 도로가 바로 구미중앙로입니다. 약 3,837km에 달하는 이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구미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구미역과 구미 종합 버스 터미널을 만날 수 있는데요. 떠나는 이와 찾아오는 이가 만나는 구미중앙로 주변으로 자연스럽게 영화관과 쇼핑센터, 구미새마을중앙시장 등 문화공간이 형성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미중앙로는 구미시에서 교통량이 많은 도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요. 시민들의 발이 되고 문화공간이 되고 있는 구미중앙로. 길게 이러지는 이 도로를 달리다보면 번화가는 물론 구미를 관통하고 지나가는 금오천을 만날 수 있는데요. 교통과 문화 그리고 자연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이곳에서 끝없이 발전해나가고 있는 구미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구미중앙로에서 만날 수 있어요!

 

 

 

1. 구미직업전문학교 (경북 구미시 구미중앙로 278)
1992년 구미시 고용촉진훈련기관으로 지정된 이후로 현재까지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구미직업전문학교. 구미직업전문학교는 지역거점직업전문학교로서, 지역민과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업자 재취업훈련, 고용촉진훈련, 재직자 향상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구미역 (경북 구미시 구미중앙로 76)
경부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1916년 11월 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역사 개축과 증축을 거쳐, 2006년 9월 26일 신축공사 완공을 통해 지금의 모습이 되었습니다. 아포역과 사곡역 사이에 있는 구미역은 새마을호와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과 승차권 발매 업무를 담당합니다.

 

 

 

3.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경북 구미시 구미중앙로9길 11)
1975년에 개설되어 일평균 3,500명이 찾는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중앙시장이었던 이곳은 2014년 문화관광형 시장·디자인 융합시장으로 선정되면서 지금의 명칭이 되었는데요. 중앙시장을 비롯해 현대유통쇼핑센터, 구미종합상가, 종합제일상가 등 680여 개의 점포와 노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4. 한국도로공사 구미지사 (경북 구미시 구미중앙로 350-28)
도로의 설치 및 관리, 도로의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교통의 발달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구미지사는 구미나들목 가까이에 있는데요. 빠르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위해 도로 건설, 졸음쉼터 개설, 휴게소 관리 등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블로그에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구미시도로명주소> 시리즈를 진행합니다. 구미시 도로명에 붙여진 의미를 알아보고, 해당 도로를 따라 구미 곳곳의 명소로 함께 떠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