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직장생활꿀팁] 가을이 오면, 건강 챙기세요~

by 스마트시티

 

돈, 명예보다 소중한 건강. 건강한 신체야말로 행복한 생활의 필수 조건이라는 것은 잘 알고 계시죠? 하지만 바쁜 우리의 직장인들! 이런저런 사정으로 병원에 잘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 직장인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독려하고 있는데요. 올 가을에는 잊지 말고 꼭! 건강검진 받으세요~

 

 


내 건강을 지키는 첫 번째 방법, 건강검진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받아야하는 건강검진! 사무직 근로자들은 2년에 1번씩, 비사무직 근로자들은 1년에 1번씩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건강검진은 1차와 2차로 나뉘는데요. 1차에서는 신장과 체중, 허리둘레, 시력, 혈압 등 기본적인 건강을 확인하고, 혈액검사를 실시합니다. 혈액검사에서 빈혈, 간 기능, 신장 기능, 당뇨 등의 질병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2차 검진은 1차 검진 결과를 살펴본 후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됩니다.

 


클릭 한 번이면 대상자 확인도 오~케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알고 싶다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찾아보세요.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민원신청’란의 ‘건강검진’을 클릭하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확인은 끝! 일반 검진과 암 검진 등 다양한 항목 중 어떤 항목을 검진 받아야 하는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은 어디서? 가까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어디서 받을지 고민인가요? 그런 걱정은 No! 일반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이라면 어디에서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와 연계된 병원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병원에서, 별도로 연계된 병원이 없을 경우에는 가까운 건강검진 지정병원에서 받으면 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집 또는 회사 근처에 위치한 검진기관의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까운 건강검진 지정병원을 찾고 싶은 분들이라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www.nhis.or.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