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2018 삼성드림클래스가 시작되었습니다!

by 스마트시티

 

 

해의 첫 금요일인 지난 1월 5일, 경북대학교 대강당이 떠들썩합니다. 2018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환영식이 열리기 때문인데요. 올해 삼성드림클래스는 전국 6개 대학에서 1월 5일부터 1월 25일까지 동시에 진행되어, 전국 중학생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캠프가 시작되기도 전에 대학생 형, 누나들과 친해진 중학생 친구들. 진지하게 고민상담도 하고, 카메라를 향해 포즈도 취하는데요. 강사로 나선 대학생들은 수학, 영어 강의를 포함해 자기 주도 학습·진로 특강, 대학전공박람회,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노하우와 생생한 경험을 전하게 됩니다.
  

 


이날 환영식에는 스마트시티 구미지원센터 목장균 센터장과 경북교육청 김준호 교육정책국장, 경북대학교 김상동 총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는데요. 목장균 센터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230명의 중학생들과 79명의 대학생 강사들을 환영하며 응원해 주었습니다.

 

 

 

캠프를 앞두고 중학생 대표의 선서가 있었는데요. 대표자를 따라 또박또박 선서문을 읊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제법 의지가 느껴집니다. 선생님의 지식과 노하우는 모두 내 것이 될 것이라는 당찬 포부와 함께 시작된 2018 삼성드림클래스. 우리 학생들, 수료식까지 파이팅입니다!!

 

 

 

이어지는 대학생 강사들의 재기발랄한 공연! 후배들을 향한 애정의 시그널을 마구마구 쏘아 보냅니다. 이들이 함께할 3주간의 캠프가 무척이나 기대되는 순간이네요!

 

 

 

초등학교를 벗어나 청소년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은 중학생들에게 학습의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삼성드림클래스.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드림클래스는 어느 새 2017년 12월 누적 중학생 63,000명, 대학생 17,000명이 참여했는데요. 올해도 겨울캠프를 통해 즐겁게 성장할 학생들이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3주 후 학생들의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