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달력을 받으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을 하나요. 주변인들의 생일 확인? 가족 대소사 날짜 기입? 수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올해의 황금연휴는 언제인지 살펴보는 것일 텐데요. 오늘은 연차를 언제 사용해야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18 연차 팁으로 휴가 계획을 세워보세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있는 2월 연차쓰기 좋은 날은 14일과 19일입니다. 두 날 중 하루만 쓰더라도 설과 함께 내리 5일을 쉴 수 있어 손꼽아 기다려지는데요. 또 3월 잊을 수 없는 삼일절. 2018년의 삼일절은 목요일이기에 3월의 연차는 2일에 사용해보세요.

 

연휴가 없는 4월은 PASS! 5월 바로 넘어가봅시다. 가족의 달인 5월에는 쉬어갈 수 있는 날이 많은데요~ 1일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 그리고 22일 석가탄신일. 특히 화요일인 석가탄신일인 그 전날, 21일에 연차를 쓴다면 나흘을 연속으로 쉴 수 있겠죠? 5월은 참 행복한 달이 되겠어요~

 

9월 10월에는 연차를 한 번에 몰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말부터 추석, 대체휴일까지 알차게 5일을 쉴 수 있는 추석 연휴기간에 ‘목금’연차를 더해보는 것이지요. 여름휴가가 부럽지 않은 9일간의 휴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는 10월에는 3일 개천절 이후 ‘목금월’ 연차를 사용한다면 9일 한글날까지 8일간의 휴가를 쓸 수 있다는 사실! 그야말로 꿀휴가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뭐니 뭐니 해도 크리스마스겠죠! 이번 크리스마스는 화요일. 징검다리 휴일 사이를 연차로 알뜰하게 채워서 보내다보면 어느새 2018년은 안녕이겠죠? 꼼꼼하게 살펴보고, 알찬 연휴 계획을 세워보세요!


 

 

 

 

 

Posted by 스마트시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