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행복 한 땀, 사랑 한 땀! 노리터 봉사팀 홈패션 재능기부

by 스마트시티

홈패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누리는 노리터 봉사팀. 지난해부터 구미시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홈패션지도자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11명이 (사)녹색생활예술협회 홈패션지도자 2급 자격을 취득해, 지난 1월 26일 2캠퍼스 한마음프라자에서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외국인 며느리는 잘할 수 없는 일이 더 많다?! No, No! 많은 시부모님들이 외국인 며느리에 대해 편견을 갖고 계신데요. 이것을 과감하게 깨뜨리는 데 앞장선 스마트시티 노리터 봉사팀! 노리터 봉사팀 금손 강사가 나서면 곰손도 패브릭 제품을 뚝딱! 만들어내는 홈패션지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홈패션지도자 2급을 수료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호티화 님은 홈패션지도자 자격취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특히 미용 부문에 관심이 많아 홈패션지도자 과정도 재미있었다는데요. 올해 한국 국적을 취득해서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고 싶다고 합니다.
“수료증을 받고 너무 좋아서 시부모님께 사진을 찍어 보여드렸어요. 전업주부로만 지내다가 스스로 노력한 결과라 더 좋아요. 저도 무언가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게 자랑스러워요!”

 


함께 수료한 일본 결혼이주여성 코우노스 사치코 님도 배움에 대한 의욕을 불태웠는데요. 2급을 취득하자마자 홈패션지도자 1급 자격을 목표로 삼았다고 합니다. 사치코 님은 제과제빵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노리터 봉사팀 덕분에 배우는 내내 행복했어요. 홈패션 전시회도 열고, 상품도 만들어서 팔고 봉사팀과 더 많은 것을 해보고 싶어요. 제빵이나 미용 등 다른 분야에도 도전할 거예요. 앞으로도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주세요!”

 


구미지역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놓고 활발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노리터 봉사팀! 고운 솜씨만큼이나 예쁜 마음이 홈패션 제품에 고스란히 담기는데요. 앞으로도 결혼이주여성들과 노리터 봉사팀이 함께 만들 홈패션 제품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 스며들길 기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