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철 폭염이 맹위를 떨치는 뜨거운 도심에서 여름나기는 여간 고역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피서지가 도심 속 곳곳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도 일찌감치 찾아와 우리를 괴롭히고 있는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물놀이장으로 모두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구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해평솔밭물놀이장

올해로 4년째 ‘WATER FESTIVAL’을 진행하면서 구미시민들의 시원한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는 해평솔밭물놀이장은 해평면 청소년수련원 인근에 위치한 가족체험 중심의 친환경 물놀이장입니다. ‘워터페스티벌 가족 물놀이장’으로 이름 붙은 이곳은 수영풀 5개, 물썰매장 3개 등의 물놀이 시설과 샤워장, 캐노피 천막, 간이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족 출발 드림팀 대회, 맨손 물고기잡기, 수상 장애물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어줍니다.

운영 6월 21일~8월 24일

입장료 구미시민 3천원(타 지역민 5천원)

문의 구미해평청소년수련원 054)474-0912, www.bskorea.org

 

[구미] 도심 속 쾌적한 힐링공간! 옥성자연휴양림물놀이장

옥성자연휴양림은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구미시 옥성면에 위치해있고, 샤워장과 식수대, 화장실을 갖춰 이용객에게 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놀이장 근처에는 야영데크장도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들에게 최고의 인기입니다. 산림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 우리 가족 여름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인 옥성자연휴양림으로 놀러가보세요!

운영 7월 중 개장 예정

입장료 무료/ 야영데크장 6천원(주차비 별도)

문의 구미시설관리공단 옥성자연휴양림 054)481-4052

[대구] 불볕더위야 물렀거라! 신천물놀이장

대구의 대표 여름철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는 신천물놀이장은 올해부터 용두 1보에서 운영됩니다. 신천물놀이장은 매일 가창댐의 물 5만~10만t가량을 방류해 깨끗한 수질과 40~80㎝의 일정한 수심을 유지합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그늘막과 비치파라솔 등이 설치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요원도 곳곳에 배치된다고 합니다. 넓은 공간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천물놀이장에서 올 여름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세요.

운영 7월 19일~8월 31일, 10:00~19:00

입장료 무료

문의 대구시설관리공단 신천관리소 053)476-9912

 

[대구] 여름철 대표 명소, 금호강물놀이장

금호강 하류 하천 둔치(옛 아양철교)에 조성된 금호강물놀이장은 지난해 처음 개장해 무려 3만 6천여 명이 이용했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린 곳입니다. 안전을 위해 40cm의 얕은 수심으로 조성된 물놀이장에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워터아치와 워터터널이 설치돼 있습니다. 전체 규모 1,070㎡ 에 한꺼번에 200여 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금호강물놀이장은 생태하천으로 단장된 금호강 옆에 자리해 금상첨화입니다. 또한 동촌유원지와도 인접해있어 새로운 여름철 대표명소로 단단히 자리매김한 금호강물놀이장에 꼭 방문해보세요.

운영 7월 8일~8월 24일, 10:00~19:00

입장료 무료

문의 아양아트센터 053)951-3300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