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0월 31일 스마트시티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진행된 제2회 환경안전 골든벨! 골든벨을 울리는 최후의 1인에게 노트9, 행운의 당첨자에게 갤럭시워치 등 혜자스런 상품들이 준비되어 임직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는데요. 안전 의식도 얻고 노트9도 잡은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제2회 환경안전 골든벨 현장으로 출동~

 

 


2캠퍼스 축구장이 알록달록 모자 행렬로 가득! 선착순으로 모집한 300명의 골든벨 참가자가 이곳에 모두 모였습니다. 골든벨 시작까지 남은 시간은 30분! 시험기간을 방불케 하는 공부의 열기인데요. 사전에 주어진 환경안전 분야의 문제은행으로 열공한 참가자들은 마지막까지 우승 의지를 불태워봅니다. 주인공은 나야 나!

 

 


드디어 환경안전 골든벨의 막이 오르고! 어느새 축구장엔 동료를 응원하러 온 스마트시티인들이 자리를 채워주었는데요. “화이팅~”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응원의 함성! 오늘을 위해 열심히 안전수칙을 공부한 참가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오늘만큼은 서로가 경쟁자이지만, MC의 재치 있는 입담과 함께 분위기는 화기애애~ 재미있는 연습 문제로 몸 풀기를 마친 참가자들은 주어진 부저로 답을 누르는 연습도 착착! 3라운드까지 펼쳐지는 환경안전 골든벨은 각각의 라운드에서 가려낸 총 10명의 진출자가 결승에서 맞붙게 되는 시스템인데요. 지켜보는 이도 흥미진진한 대결!

 

 


누가 누가 맞추나~ 1라운드 서바이벌제
1라운드는 틀리면 탈락하는 서바이벌제로 Start! 퀴즈가 시작되자 조금씩 빈자리가 생겨나지만, 쟁쟁한 참가자들 사이에서 탈락자가 좀처럼 나오지 않는데요. 고난이도의 문제에도 150여 명의 인원이 계속해서 정답 행진! 답을 빨리 누르는 정답자를 가려 최종 3인을 선발하기로 했습니다.

 

 

 

1라운드의 마지막 문제는 물질안전보건자료에 관한 것이었는데요. 기억이 날랑~말랑~ 하지만 환경안전 골든벨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것! 빨리 정답을 누르는 자가 승리하는 법! 참가자들의 희비가 갈리고, 정답을 신속히 맞춘 3명이 결승 진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중간 중간 경품을 가져갈 수 있는 재미있는 미니 게임들도 열렸는데요. 화면에 나오는 캐릭터 중 떡을 누가 먹었는지 맞추면 미니 소화기 등 안전 경품을 득템할 수 있는 행운이! 미니게임에도 참가자들의 열의는 불끈불끈~

 

 


내가 바로 정답왕! 2라운드 점수누적제
2라운드에서는 정답률이 가장 높은 7명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다시금 신중하게 자세를 고쳐 잡고, 집중~집중! OX 형식의 문제도 이어서 등장! 산업재해를 거짓으로 보고한 경우 과태료는 1,000만 원이다? 정답은 O! 모두를 고난에 빠뜨린 문제도 있었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한 위험성평가는 관리감독자, 부서 환경안전 담당자 그리고 작업자 모두가 참여하는 것! “아~” 탄성과 함께 7명의 결승진출자가 나왔습니다!

 

 


10인의 열띤 대결! 3라운드 장학퀴즈제
1, 2라운드에서 올라온 10명이 3라운드 무대에서 다시 결전에 돌입했습니다! 화면의 문제를 보고 빨리 부저를 누른 사람에게 발언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답을 안다면 빨리 누르는 것이 관건인데요. 누적된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최종 1인, 골든벨의 주인공으로!

 

 

 

문제의 난이도도 높아지고 주관식으로 답해야 하는 이번 라운드. 결승다운 명승부가 이어지는데요. 몇 번의 오답행진을 이어가다 드디어 답이 나온 마지막 문제! 경고표지의 명칭을 정확히 맞춘 출하품질그룹AUT파트 최동민 님이 골든벨의 주인공으로 당첨됐습니다~ 축하해요 짝짝짝!

 

 


정답을 열심히 맞춘 실버벨, 브론즈벨 수상자에게는 각각 50만 원, 30만 원의 행운이, 나머지 결승 진출자들도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을 획득! BUT 행운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시상이 끝나고 모두가 기다렸던 경품 추첨의 시간! 임원들이 직접 당첨자를 뽑아 갤럭시 워치 1명, 5만원권 상품권이 10명에게 돌아갔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환경안전 골든벨! 스마트시티의 안전을 책임져줄 다음 골든벨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이에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