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더 맛있고 건강하게! 달콤하고 시원한 홈메이드 음료 레시피

by 스마트시티


최근에 가공식품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보도되면서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몸에 좋은 음식, 가공되지 않은 천연 음식을 식탁에 올리기 위해 유기농을 고집하고 인스턴트 대신 직접 만들어 먹는 홈메이드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만 마실 수 있던 음료, 사실 집에서 간편하게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달콤하고 시원한 홈메이드 음료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상큼함이 톡톡! 레몬에이드

무더운 여름, 청량한 비타민 음료가 생각날 때 레몬에이드를 만들어 보세요~레몬은 과일 중에 효소가 가장 많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레몬청을 만들어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부어 레몬차로 즐길 수 있답니다.

재료 : 레몬, 식초, 소금 탄산수 1컵(사이다로 대체 가능), 꿀 또는 설탕, 얼음

1. 단단한 레몬 2~3개를 고르세요. 식초를 탄 물에 잠시 레몬을 담궜다 소금으로 껍질을 문질러서 깨끗하게 씻은 후 레몬을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2. 얇게 썬 레몬을 볼에 담고 꿀 또는 설탕을 3~4스푼 넣고 잘 섞은 뒤, 1시간 정도 숙성시킵니다.

3. 완성된 레몬청을 유리컵에 넣고 탄산수 또는 사이다를 부은 후 얼음을 넣으면 완성됩니다.

 

얼음이 녹을수록 진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큐브라떼

아이스 커피를 좀 더 색다르게 마시고 싶다면? 큐브라떼에 도전해보세요~ 꽁꽁 얼린 커피 얼음에 우유를 부어 마시면 얼음이 녹더라도 커피가 싱거워지지 않고 끝까지 진하고 고소한 라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재료(310mL 기준) : 진한 커피 60mL, 우유 250mL, 시럽 적당량

1. 커피를 진하게 내리거나 인스턴트 커피를 진하게 타서 준비합니다.

2. 커피를 얼음 틀에 부어 꽁꽁 얼립니다.

3. 꽁꽁 얼린 커피 얼음을 유리컵에 담고 우유를 부으면 완성입니다.(입맛에 따라 시럽 첨가)

 

새콤달콤 슈퍼푸드! 블루베리 스무디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신의 열매라고도 불리며 건강식품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블루베리는 시력 향상, 노화 방지, 치매 예방, 각종 성인병 예방, 항산화 기능과 항암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블루베리로 만든 스무디 한 잔을 만들어 봅니다.

재료 : 냉동블루베리 1컵, 우유 200mL, 플레인요구르트(요거트 파우더도 가능), 얼음, 꿀 약간

1. 믹서기에 얼음과 냉동블루베리를 넣습니다.

2. 플레인요구르트(또는 요거트 파우더)와 우유를 붓고 믹서기로 갈면 완성입니다.(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꿀을 첨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