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전시] 사진의 기억, 2014 대구사진비엔날레

by 스마트시티


사진예술의 미학적 성찰과, 동시대 사진의 동향을 제시하는 2014대구사진비엔날레가 오는 9월, 대구 시내 주요 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2006년 첫 전시를 시작으로 5회째를 맞이하는 대구사진비엔날레는 그동안 한국사진예술의 국제화와 사진 및 회화・미디어아트까지 넘나들며 사진예술의 영역확장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31개 국 250여 명 작가가 참여하는 2014대구사진비엔날레는 ‘사진의 기억(Photographic Narrative)’을 주제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사진의 다양한 표현방법과, 사진 원래의 정체성에 관하여 다양한 관점에서의 시각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주 전시는 스페인 출신, 알레한드로 카스테요테(Alejandro Castellote)가 감독을 맡아 ‘기원, 기억, 패러디(Origins, Memories & Parodies)’라는 주제로 사진과 진실, 사적/집단적 기억으로서의 사진, 그리고 예술형식으로서의 사진의 이면 등 동시대 사진의 다층적인 면모를 관람객 스스로 해석하고 경험하는 전시와, 전통적인 사진은 물론 콜라쥬, 비디오아트, 설치, 대형 포토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한국・이탈리아 수교 130주년을 기념한 ‘이탈리아 현대사진전’과 사건과 진실의 기록이자 인간의 씻을 수 없는 치부를 회상하게 하는 ‘전쟁 속의 여성 Woman in War’ 특별전, 국제 사진계에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작가발굴 프로그램인 ‘포트폴리오 리뷰’가 열립니다. 또한 ‘한국사진의 지형展’ ‘2014 국제젊은사진가전’ ‘대구 다큐멘터리 사진전’ 등의 부대전시와 대구 시민 1만 명이 참여하는 ‘대구시민 1만 명 웃는 얼굴’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사진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기간 : 2014. 9. 12(금)~2014. 10. 19(일)

- 장소 :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예술발전소, 봉산문화회관 등

- 입장시간 : 10:00~19:00

- 관람시간 : 10:00~20:00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http://www.daeguphoto.com/index.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