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함께 나누는 행복! 이웃사랑 봄 김치나눔 데이

by 스마트시티


매년 ‘사랑의 김장 축제’를 열어온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따스한 봄날,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맛있는 김치와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김치나눔 데이를 열었습니다.

4월 16일 스마트시티 2식당에서는 스마트시티와 뜻을 함께 모은 지역사회 복지단체 10여 곳과 삼성전자 주부봉사단, 스마트시티 봉사팀, 스마트시티 임직원 등 500여 명이 김치 담그기에 참여했습니다.

김장 담그기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은 식당에 들어서자 마자 가장 먼저 위생과 청결을 위해 앞치마와 빨간 고무장갑, 헤어캡과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기분좋게 김장을 시작했는데요,

조별로 절인 배추 잎을 한 장씩 펼쳐놓고 맛깔난 양념을 정성스럽게 쓱싹쓱싹 버무려 김치를 완성하는 바쁜 손길이 쉴 새 없이 이어졌습니다. 한편에서는 완성된 김치를 밀폐용기에 단단히 포장하며 일사천리로 김장이 진행됐습니다.

김장 담그기에 나선 전우헌 공장장은 “김치 만큼은 우리 이웃들의 식탁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계속 제공해 드리자라는 의미로 올해부터 김치 나눔 행사를 계절에 한 번씩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완성된 5,000포기 김치는 1,000여 세대의 무의탁 어르신, 장애인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됩니다. 성황리에 김장 나누기를 마무리 한 스마트시티는 오는 7월과 11월에도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흔히 ‘음식은 손맛’이라고 하는데 손맛에 500여 명 ‘김장 부대’의 구슬땀과 정성이 듬뿍 들어간 김치의 맛은 그야말로 일품이겠죠. 전달된 김치가 이웃들의 식탁을 훈훈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