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자원봉사로 행복한 마을 만들어요~ ‘좋은생각 나눔릴레이’

by 스마트시티


5월 29일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량동 수채화 동호회인 ‘0546 예인회’(대표 나명연)회원 1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 ‘좋은생각 나눔릴레이 기 전달식’을 열었습니다.

구미시 좋은생각 나눔 릴레이는 주민들이 거주지를 중심으로 마을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참신한 자원봉사 아이디어를 내고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즐거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성 회복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올해부터 시행됩니다.


한편 0546 예인회는 지역복지관 낙후시설 벽화활동 현장에서 구미시 제1호 나눔릴레이 기 전달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양포동 통장협의회의 ‘걷고 싶은 꽃길 만들기’, 임오동의 임오손길 봉사단의 ‘어르신 배움교실’ 현장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나눔릴레이 기를 전달 할 예정입니다.

전달식과 함께 자원봉사 동참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을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우리마을 칭찬주인공’을 선정하여 기념패도 전달했습니다. 그 첫 번째 칭찬주인공으로 도량동 신정자(56세)씨가 선정되어 기념패를 받았습니다.

0546 예인회 나명연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우리 마을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회원들과 함께 우리 마을에 좀 더 애착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