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공단동 주차 걱정, 이제 그만! 구미시 ‘행복주차장’ 개방

by 스마트시티

구미산단 행복주차장(구. 구미세관보세창고(구미시 1공단로 198-4)


지난 10월 15일(토)부터 총 180여 대 규모의 무료주차장이 구미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됐습니다. 총 2개소의 구미시 시민행복주차장이 마련된 것인데요. 이번에 개방된 무료주차장은 구미산단 행복주차장(구. 구미세관보세창고, 101대), 시민행복주차장(공단동 265-4, 85대) 총 2개소로 1공단 내 심각했던 주차난 해소는 물론 주차공간 확보를 통한 지역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동안 공단2동 5,300여 명의 주민과 27,000여 명의 입주기업 근로자들은 1공단 내 부족한 주차 공간으로 인해 이른 아침부터 주차전쟁을 벌여왔는데요.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불법주차는 주민과 근로자, 인근 상가의 갈등을 유발하는 기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공단2동 주민센터에서는 주차난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난해부터 무료주차장 조성계획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동안 관련 단체와 토지 소유자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한 결과 ‘시민행복주차장’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구. 구미세관보세창고를 주차장으로 리모델링한 ‘구미산단 행복주차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차장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주차장 조성은 공단2동주민센터가 맡아 추진되었으며, 공단동 265-4번지에 소재한 ‘시민행복주차장’은 구미시 교통행정과에서 조성한 주차장으로 총 사업비 7천만 원을 투입하여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했습니다.


구미시는 “이번 시민행복주차장 개방이 그동안 주민과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고충을 야기했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는 물론 지역상가 활성화 계기가 마련했다는 점에서 뜻 깊고, 누구나 자유롭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이용객들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질서 있고 깨끗하게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시민행복주차장(구미건강보험공단 맞은편(공단동 265-4)



구미시 공단동 <행복주자창> 안내
개방일 10월 15일(토)부터 무료 개방
주차장 위치 및 규모
1) 구미산단 행복주차장(구. 구미세관보세창고(구미시 1공단로 198-4), 101대)
2) 시민행복주차장(구미건강보험공단 맞은편(공단동 265-4), 85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