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18

[문화] 시원~ 짜릿! 도심에서 즐기는 물놀이 시원~ 짜릿! 도심에서 즐기는 물놀이 덥다고 집에만 있기엔 아까운 여름! 가까운 도심 속 물놀이장을 찾아 무더위도 날리고, 추억도 쌓아보는 건 어떠세요? 온 가족 함께 떠나요! 수성패밀리파크 물놀이장풍부한 수목류와 놀이기구 가득~ 가족 물놀이 피크닉에 딱이랍니다!주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팔현길 88-46 수성패밀리파크 내기간 6. 23.(토)~8. 19.(일) 12:00~17:20 도심 속 해변 두류워터파크인공 파도와 커다란 미끄럼틀, 짜릿한 물놀이를 원하신다면 바로 이곳!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성당동 180 두류공원 내기간 7. 4.(수)~8. 19.(일) 10:00~18:00 강가에서 즐기는 워터 축제 신천 물놀이장다양한 수심과 바닥 분수까지! 축제 같은 무료 물놀이장으로 떠나요~주소 대구광역시 신천둔..
[여행을 떠나요] 빠지면 섭섭해요! 물놀이 필水템 빠지면 섭섭해요! 물놀이 필水템 연이은 폭염이 계속되면서 시원~한 물가가 생각나는 요즘인데요. 바다나 물놀이장으로 떠날 예정이라면 주목! 물놀이에 빠질 수 없는 필수템, 한 번 알아볼까요?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젖지 않게 보호하는 방수팩찰칵찰칵~ 즐거운 추억을 남겨봐요! -모래로부터 발을 보호, 미끄럼 방지하는 아쿠아슈즈물 속에서도 당당하게 걸으세요~ 튜브와 해먹을 합치면, 물놀이 꿀템! 워터 해먹다리 뻗고 누워 물 위를 둥둥~
물놀이부터 삼림욕, 각종 체험과 관람까지 옥성휴양림에서 무더위 날리세요! 옥성휴양림 물놀이장이 7월 21일 개장해 8월 26일까지 운영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휴양림 입장객이면 이용요금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구미 옥성면 휴양림길에 위치해 있는 옥성휴양림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삼림욕도 만끽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옥성휴양림 물놀이장은 수심이 깊지 않고 안전요원도 배치되어 있어 어린이 물놀이에 안성맞춤!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하는 아이들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옥성휴양림 산책코스에서 자생식물 이야기를 듣는 숲해설과 자연물을 만져보는 유아숲지도 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위해 찾아온 이용객도 많습니다. 산림문화휴양관 세미나실에선 7월 28일 오후 4시에 마술공연 레크리에이션과 8월 4일, 8월 11일 저녁 7시에는 가족영화를 상영해주는 토요문화행사도 진행합니..
손끝으로 나누는 따뜻한 정, 무의탁 어르신 건강찬나눔DAY 7월 25일, 올해 제5회를 맞이한 무의탁 어르신 건강찬나눔DAY가 돌아왔습니다. 스마트시티는 매년 봄과 가을에는 김장나눔DAY, 여름에는 건강찬나눔DAY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반찬 걱정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무의탁 어르신을 위해 스마트시티인들과 지역 내 복지기관 봉사자들이 모였습니다.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2캠퍼스 2식당에 힘찬 기운이 가득! 봉사자 모두 이 날을 기다린 것처럼 열정이 넘쳤는데요. 스마트시티인들과 지역 내 복지기관 15곳에서 모인 봉사자들은 견과류 조림과 깐마늘 장아찌, 직접 버무린 깍두기, 장조림과 닭곰탕을 준비하기에 앞서 의기투합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시티인 100명을 비롯해 금오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 복지단체 15곳에서 온 봉사자 100명이 참여했는데..
[생활] 휴가철 유용한 어플로 스마트하게 보내자! 휴가철 유용한 어플로 스마트하게 보내자! 다가오는 휴가철,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을까요? 여행지에서 어플을 적시적기에 사용해 휴가를 더욱 알차게 채워봅시다. 모두의 주차장 여행지에서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모를 때, 혼잡한 주차장을 피하고 싶을 때 이 어플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정보 공유 시 주차한 사람과 의사소통도 가능해요. 트라비포켓 여행 경비 관리 스트레스는 이제 안녕~ 가계부에 경비를 입력하면 자동 환율 변환으로 원화를 얼마나 지출했는지, 어디에 소비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뮤직메이트 취향저격 음악 찾으시나요? 음악전문가가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장르별, 테마별 음악을 추천받아 감상할 수 있어 여행 다니는 매 순간이 풍성해져요.
내 집처럼 가꾸는 따뜻한 마음!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의 뇌병변장애주간보호센터 청소 유난히 뜨거운 볕이 내리쬐던 7월 19일 오후, 스마트시티 Infra기술그룹 365봉사팀이 ‘희망보금자리 가꾸기사업’ 15호점인 뇌병변장애주간보호센터를 찾았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센터를 개소하기 전, 건물을 깨끗하게 청소하기 위해서였는데요. 더운 날씨에도 힘든 내색 없이 봉사하는 현장을 찾아갔습니다! ‘희망보금자리 가꾸기사업’은 지역 복지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사업인데요. 이곳은 뇌병변장애인만을 위해 구미에 만들어진 유일한 보호센터지만 그마저도 낡고 협소해 사용하기 불편해 스마트시티가 뇌병변장애인주간보호센터 리모델링을 진행했습니다. 뇌병변장애인은 다른 발달 장애인과 달리 침대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뇌병변장애주간보호센터에는 침대를 놔두어야 할 자리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따..
[건강생활백서] 더위 먹지 마세요! 일사병과 열사병 예방법 더위 먹지 마세요! 일사병과 열사병 예방법 장기간 이어지는 무더위로 인해 일사병과 열사병의 위험이 큰 요즘인데요. 여름철 더위 먹지 않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예방법 알아볼까요? 일사병이란? 배출된 땀으로 몸 속 수분이 부족해져 발생하는 병열사병이란? 몸의 열이 제대로 방출되지 않아 일어나는 병 -체내 흡수가 잘 되는 이온음료로 수분 보충!-고열이나 어지러움을 느끼면 즉시 시원한 곳으로!-몸 속 수분을 빨리 내보내는 알콜, 카페인 음료는 피하기!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 작품으로 탄생하다!-제26회 환경사랑 글짓기 그림 공모전 시상식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그림과 글로 표현해내는 ‘대구·경북 환경사랑 글짓기 그림 공모전’이 벌써 26회째를 맞았습니다. 지난 18일 스마트시티 한마음홀에 공모전의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바로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기 때문! 그 영광의 주인공들을 만나볼까요? 지난 18일 한마음프라자에 작은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벽 한켠을 가득 메운 이 작품들은 ‘제26회 환경사랑 글짓기 그림 공모전’ 출품작 중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작품들입니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들은 행사가 진행되기 전 공모전 작품집을 둘러보며 출품작을 감상하는데요. 벌써 26회째를 맞은 환경사랑 공모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질수록 실력 또한 나날이 일취월장입니다. 이날 시상식엔 목장균 스마트시티 센터장, 이상택 매일신..
[축제] 신나는 축제 속에서 무더위 날려버리자! 신나는 축제 속에서 무더위 날려버리자! 장마가 끝나기 무섭게 기온이 급격히 치솟고 있습니다. 한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축제 현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더위를 싹~, 대구 치맥페스티벌 무더운 여름이면 시원한 맥주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신나는 공연과 시원한~ 맥주, 그리고 맛있는 치킨으로 더위를 잊어보세요! 일시 7. 18.(수)~7. 22.(일) 장소 두류공원 일원 일석이조의 효과! 보령 머드축제 머드는 피부 수분 충전, 노폐물 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신나게 놀다보면 뽀송해진 피부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보령 머드축제, 꿀잼 보장입니다! 일시 7. 13.(금)~7. 22.(일) 장소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눈과 귀를 사로잡는, 포항 국제불빛축제 바닷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