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4

강연 들으러 가볼까?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동네 서점 대형 서점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서점을 살리기 위해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선 지역 내 서점을 강연장으로 탈바꿈할 기회를 마련했는데요. 9월 4일 오전 11시, 삼일문고에서 ‘우리동네 서점 나들이’라는 주제로《나는 이렇게 읽습니다》의 윤성근 작가 특강이 개최됩니다. 이날 특강에서 윤성근 작가는 헌책방을 운영했던 에피소드와 속독, 낭독, 필사에 대한 팁을 소개할 예정인데요. 오프닝 공연으로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소속 ‘인동독서회’ 회원들의 오카리나 앙상블이 열려 특강에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넓지 않은 서점 공간을 활용해야하는 특성상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는데요.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www.gumilib.or.kr) 또는 삼일문고(054-0031) 서둘러 신청하시길 ..
[문화] 영화관 꿀자리는 어디? 영화관 꿀자리는 어디? 고민되는 영화관 자리 선택, 혹시 항상 같은 자리만 앉으시나요? But, 영화 장르나 종류에 따라 좋은 명당 자리는 따로 있다는 사실! 편안함과 감동이 두 배가 되는 영화관 꿀자리를 알아보아요~ 크고 입체적인 화면 3D, IMAX 영화 몰입감을 높여주는 앞쪽 가운데 좌석에서 더욱 생생한 영상을 즐겨요! 자막 있는 외국 영화 좌우로 치우친 뒤쪽 좌석은 자막이 한눈에 들어와 눈이 덜 피로하답니다~ 음향이 중요한 뮤지컬 영화 음향 담당자가 음향을 체크하는 뒤쪽 좌석은 소리가 더 잘 들려 뮤지컬 영화의 음악을 더욱 생생히!
꿈을 찾고 자존감도 충전하는 시간- 2018 삼성 드림樂서 1부(안동편) 미래를 만들어갈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주는 드림락서! 2013년부터 열린 드림락서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사회 주역으로서 자신감을 드높이기 위해 삼성전자와 전국 12개 시도교육청이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 안동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엔 꿈을 가득 안고 있는 안동의 1800여 명 중·고등학생들의 열기로 가득한데요. 시작에 앞서 인칸토 재즈공연으로 마음을 가다듬어봅니다. 오늘의 사회자는 JTBC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장성규 아나운서~! 무대가 밝아지자 펼쳐지는 3D 화면! 마술사 이준형 멘토가 마술이 결합된 홀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를 보여주며 이목을 끌었는데요. 오바마 스피킹 4개의 보기 중에 진짜 AI를 골라라! 사실 네 개 모두 AI로 만든 영상..
시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도울 도시가스 안전교육센터(SEE) 개관! 지난 8월 28일, 구미시 송정동 그랜드빌딩에 ‘도시가스 안전교육센터(Safety Experience Education)’가 문을 열었습니다.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경북 최초로 설립되어 연간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펼칠 예정입니다. 도시가스 안전교육센터는 ‘착한 에너지 학교’ 라는 슬로건으로 학생 및 시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LPG 생산공급존 등 7개 부스로 구성된 체험장에선 LPG가 어떻게 생산되고, 도시가스는 어떻게 공급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도시가스 안전교육센터에서 시민으로서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함께 배워가길 기대해봅니다!
[워라밸③] 어떤 날씨든 OK!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 어떤 날씨든 OK! 실내에서 즐기는 스포츠 변덕스러운 날씨에 실내 운동 마니아가 늘고 있는데요. 퇴근 후 즐기는 이색 스포츠로 일상의 활력도 찾고, 자신감도 높여봅시다! 끝나지 않는 도전, 클라이밍전신근력운동은 물론 집중력, 인내심 향상에 좋은 암벽 타기! 클라이밍센터에 안전장비도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스트라이크의 짜릿한 매력, 볼링레인 끝 10개의 핀을 쓰러뜨리는 순간 찾아오는 강한 희열~ 동료나 가족끼리 팀을 맞춰 승부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지게 된답니다! 명사수가 되어보자! 실내 사격방아쇠를 당길 때 타격감이 생생하게 느껴지는 실내사격! 격발 시 집중력도 높이고, 명중하면 스트레스도 훨훨~ 날릴 수 있어요.
[워라밸②] 직접 만들어 더 소중한 나만의 DIY [워라밸②] 직접 만들어 더 소중한 나만의 DIY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내는 게 대세~! 활용도 높은 물건을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DIY 해보면 어떨까요? 사용할수록 멋이 깃드는 가죽 공예 초보자도 금방 배우는 가죽 팔찌나 카드지갑 만들기는 DIY 입문자에게 좋답니다. 다 끝낸 작품에 이니셜 새기는 센스~ 잊지 마세요! 친환경 소재로 안전한 원목가구 만들기 가구를 만들 때 원목 그대로 사용할 경우 내구성이 좋아 오래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티슈케이스부터 시작해 테이블까지 점차 단계를 발전시키는 재미가 쏠쏠~ 나만의 도예작품을 만들어요, 도자기 체험 부드러운 흙을 자기 손길대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남녀노소 좋아하는 도자기 체험! 소중한 사람을 위한 작품 만들기에도 제격이랍니다~!
학교 가는 길 안전하게 지켜줄게!-황상초등학교 스피드 디스플레이 전달식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수호천사 스마트시티! 방범초소 리모델링, 진평동 안심행복골목 조성에 이어 이번엔 스피드 디스플레이를 황상초등학교 앞 도로에 설치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갔는데요. 8월 22일 황상초등학교 강당에서 스피드 디스플레이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강당에는 구미경찰서 교통과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 등 스피드 디스플레이 설치를 축하하고자 내빈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아이들은 가방안전덮개를 하나씩 배부받자 앞에 적힌 ‘30’에 대해 궁금해 했는데요. 가방안전덮개는 스쿨존에서 차량 속도를 30km로 주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운전자가 알 수 있도록 돕는다는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내빈들의 인사말씀이 끝나고 스피드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알려주는 시간~! 스피드 디스플레이는 안전표지판..
음식 맛은 장맛!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Global제조지원그룹 황상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황상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레고 만들기, 팝아트 전시 관람 등 여러 체험을 참여한 Global제조지원그룹! 이번 행선지는 아이들의 개학을 앞두고 조금 더 특별한 곳을 찾아가봤는데요. 8월 20일 오후 4시, 전통음식을 만들기 위해 9명의 Global제조지원그룹 봉사팀과 25여 명의 아이들이 파릇파릇 논이 펼쳐진 구미시 무을면 보리각시에 모였습니다. 전통음식 만들기에 앞서 오늘의 전통음식 만들기를 가르쳐줄 선생님은 보리각시 대표님! 전통음식과 우리나라 고유 장(醬)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간장, 고추장 등 각종 장을 음식 만들 때 사용하면 해독 작용과 소화 촉진을 돕는다고 합니다. 약과, 약밥의 ‘약’자가 ‘꿀’을 가리키는 걸 듣고 “아~!” 소리가 납니다. 이번 만들기 체험 메뉴는 비빔밥과 떡볶이! ..
노래하는 스마트시티, 희망을 전합니다!-갤럭시합창단 스마트시티 내에 합창단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노래가 좋아서, 노래를 잘하고 싶어서 모인 ‘갤럭시합창단’. 창단한 지 16년이 됐지만, 얼마 전 동호회로 바뀌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얻었다는 그들의 의미 있는 공연을 스마트시티가 담아왔습니다! 지난 18일 토요일 오전, 이른 시간부터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이 떠들썩합니다. 3개월마다 열리는 지역 어르신들의 잔치, ‘나눔음악회’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색소폰 동호회의 협주가 울려 퍼지는 이곳에 스마트시티의 유일무이한 합창단 ‘갤럭시합창단’이 공연을 펼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2002년 창단, 올해로 16년 된 갤럭시합창단. 하지만 이번 공연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데요. 큰 연말행사 위주로 공연했던 ‘애니콜합창단’에서, 이름을 바꾸고 동호회로 대변신! 지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