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43

아이들과 함께한 여름 음식 만들기-정담원 입주자 열린지역아동센터 요리체험 봉사활동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곳, 2캠퍼스 한마음프라자. 지난 8월 11일 오전 11시, 열린지역아동센터 초·중·고등학생 9명과 스마트시티 기숙사 정담원 입주자 9명이 요리체험을 위해 모였습니다. 정담원 입주자는 아이들의 요리체험 멘토로 참여했는데요. 여러 회 참가한 멘토와 아이들은 농담도 하며 서로 친근한 모습입니다. 오늘의 메뉴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우동 샐러드부터 수박화채, 기름떡볶이까지! 시작하기 앞서 위생관리도 철저히! 앞치마를 입고, 손도 깨끗이 씻습니다. 요리에 쓰일 조리기구도 준비해야겠죠? 지시에 따라 차례대로 서로 양보하며 움직이는 아이들이 멘토의 눈에는 기특하게 보입니다. 냉우동 샐러드를 위해 먼저 새우를 손질할 차례! 베이비 채소를 찬물에 헹구고, 파프리카와 토마토 ..
[이달의 핫이슈]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떠나는 특별한 휴가!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떠나는 특별한 휴가! 우리나라가 빛(光)을 되찾은(復) 날. “대한독립 만세!”가 울려 퍼졌던 8월 15일은 광복절입니다. 광복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역사를 되짚어보는 특별한 장소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경북지역 독립 운동가들을 아시나요?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의병항쟁, 6.10만세운동 등 경북지역 독립 운동가들의 활동이 전시된 기념관. 방대한 볼거리와 터치스크린, 시대별 태극기 스탬프를 찍으며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어요!이용시간 09:00~17:00 ※ 매주 월요일, 일부 공휴일 휴관장소 경상북도 안동시 임하면 독립기념관길 2 최초의 나라빚 갚기 운동,국채보상운동기념관일제로 인해 진 국채를 갚기 위한 국권회복운동이자 한국 최초의 시민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의 정신을 되새겨 보..
눈높이를 맞추고, 마음으로 사랑을 전해요 -시생산파트 온누리봉사팀 정기 봉사활동 지난 8월 10일 금요일,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득한 이곳은 구미 형곡동의 사랑터 어린이집입니다. 이곳에 온누리봉사팀이 방문한다는 소문을 듣고 한달음에 달려갔는데요. 아이들의 이름을 다정히 부르며 인사하는 오늘의 주인공들! 환히 웃는 아이들의 반응을 보니, 어라? 한두 번 마주친 사이가 아닌 듯하네요. 시생산파트 임직원들로 구성된 온누리봉사팀은 벌써 8년째, 사랑터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하며 나눔의 행복을 전하고 있는데요. 사회복지법인 사랑터 어린이집은 지역에 몇 없는 장애아동 보호시설입니다. 매주 이곳 아이들을 만나며 체험활동 위주의 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온누리봉사팀! 오늘은 특별 알록달록 미술교실을 열어보기로 했답니다~ 오늘 미술교실에서 다 함께 해볼 것은 우주 만들기와 수박부채 만들기! 두근두근~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