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126

너의 손을 함께 잡아줄게!-사랑의 나눔로드 63차, 65차 후원금 전달식 스마트시티 전자기부함에 탭 한 번으로 따스한 마음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사랑의 나눔로드는 우리 지역 아동들에게 빛과 소금이 되고 있는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보호자들에게도 한줄기 희망이 되는 사랑의 나눔로드. 63차, 65차 후원금의 주인공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근희(가명)와 유진(가명)이가 바로 그 주인공. 스마트시티 한마음협의회실에 모인 주인공들에게 임직원들의 따스한 말 한 마디와 마음을 함께 전했는데요. 쌀쌀한 가을 바람이 불던 날이었지만 한마음협의회실만큼은 훈훈한 온기가 맴 돌았습니다. 또래 아이들보다 왜소한 근희는 할머니 손에 자라고 있는데요. 아버지가 돌아가신 장면을 목격한 근희는 정신적인 충격이 큽니다. 할머니 또한 건강이 좋지 않아 경제 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는 상황.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근..
[건강생활백서] 미세먼지를 이겨라!⑦ - 마스크편 미세먼지를 이겨라!⑦ - 마스크편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입니다. 유해한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한 마스크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여러분은 제대로 착용하고 계신가요? 마스크 고르는 법부터 올바른 착용법까지 알아봐요!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보건용 마스크 사용황사, 미세먼지 같은 입자성 유해물질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보건용 마스크 명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https://ezdrug.mfds.go.kr/)에서 확인하세요!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 지수 확인포장 겉면의 의약외품 표기인 KF 지수! KF80, KF94 등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크답니다~단, 숫자가 클수록 호흡이 어려울 수 있으니 내 몸에 맞게! 올바른 마스크 착용..
우리가 함께 하니, 꿈은 이루어진다!-희망 보금자리 ‘15호점’ 개소 지역 내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희망의 씨앗을 널리널리 뿌리고 있는데요. 이름하야 ‘희망 보금자리’ 사업.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보호센터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복지시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31일 15호점 개소 소식에 저희도 달려가 보았습니다. 스마트시티는 2011년부터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제15호 희망 보금자리는 바로 구미 형곡동에 위치한 형곡뇌병변 주간보호센터! 특히, 우리 지역 최초로 생긴 뇌병변장애인들을 위한 보호센터이기에 그 의미가 더 깊습니다. 통 큰 후원금부터, 시설 청소까지! 곳곳에 스마트시티의 땀방울이 묻어있습니다. 뇌병변장애는 타인의 보호 없이 생활이 힘들기에 그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국 누비는 경북나드리열차 타고 DMZ 가자! 경상북도에서 동해안까지 편리한 철도선과 우수한 관광지를 연계한 경북관광테마열차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름하야 ‘경북나드리열차’! 경북을 넘어 전국으로 방방곡곡으로~ 기차 여행 떠나볼까요? 매주 금요일 주간 동대구역에서 포항을 출발하는 바다열차, 금요일 야간 청도로 떠나는 불빛열차, 주말은 분천 산타열차! 총 3개 코스로 운영되는 경북나드리열차는 열차 내에 이벤트실, 노래방, 매점 등 일반 열차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더욱 재미를 더합니다. 올해부터는 정기 운영 외에 ‘열차를 빌려드립니다’ 서비스를 이용해 열차를 통째로 빌려 정해진 코스가 아닌, 내가 원하는 코스로 가족, 동료, 친구들과 떠날 수 있다는 사실! 맞춤형 열차 여행을 계획해 나만의 추억을 쌓아 보세요! 남북통일기원 DM..
[전시] 11월, 전시 보러 가기 좋은 달 11월, 전시 보러 가기 좋은 달 달, 달, 무슨 달? 전시 보기 좋은 달! 11월, 어느새 입동이 찾아왔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찌뿌둥한 맘을 풀어주기엔 문화생활이 딱! 여러분의 하루를 특별하게 재충전해줄 전시를 소개합니다. 붓으로 쓰는 예술 제19회 해동연묵회전 기간 11. 13.~11. 18. 장소 구미문화예술회관 제1, 2전시실 아름다운 시문과 지역 서예가들의 붓 솜씨를 감상하며 단아한 먹의 매력에 풍덩 빠져보세요~ 이탈리아의 도서 박람회가 찾아온다! 볼로냐 어린이 그림+책 축제 기간 2018. 11. 3.~2019. 02. 06 장소 대구MBC 특별전시장 엠가 세계의 어린이 도서 일러스트와 그림책이 한자리에!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거운 관람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90년대 사진 속으로~ ..
가을, 함께 걸을까?-제6회 나눔워킹 Festival 동료, 친구, 가족과 함께 걸으며 추억 쌓는 시간. 올해 벌써 6회를 맞는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동락공원으로 삼삼오오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는데요. 때아닌 추위로 옷깃을 여몄지만 마음만은 푸근~했던 나눔워킹 페스티벌, 올해는 어떤 일들이 펼쳐졌을까요?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전에 잠깐! 스마트시티 임직원은 물론 지역민들까지 함께 하는 이 축제는 참여만으로도 봉사 시간이 적립되니 그야말로 아이도 좋고 부모도 좋은 가족 모두가 즐거운 축제라는 점, 기억하세요! 우리 지역의 재주 많은 학생들이 모두 무대 위에 올랐습니다.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구미대학교 치어리더 학생들의 열정적인 무대로 축제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집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그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