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85

[문화] 2018년 결산! 소설가가 뽑은 최고의 소설 BEST 5 2018년 결산! 소설가가 뽑은 최고의 소설 BEST 5 교보문고 팟캐스트 낭만서점이 ‘2018 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을 선정했습니다. 재미와 작품성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베스트 5작을 소개합니다~ 소설가가 뽑아 더욱 의미 있는 소설과 함께 새해를 시작해보세요! 1위 내게 무해한 사람 / 최은영(문학동네/2018) 소설 로 유명한 최은영 작가의 단편 모음집.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던 미성년 시절의 이야기를 통해 잊고 있던 감정과 따스함을 느껴보세요. 여름, 스피드 / 김봉곤(문학동네/2018) 첫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문학의 가장 신선한 성취라는 호평을 받은 화제작! 특유의 감성과 문체로 풀어낸 사랑과 이별 이야기에 빠져보세요. 2위 경애의 마음 / 김금희(창비/2018) 실연..
[생활] 한 해를 알차게 채우는 DIARY 잘~ 쓰는 법 한 해를 알차게 채우는 DIARY 잘~ 쓰는 법 새해가 오면 알차게 한 해를 꾸며나가기 위해 야심차게 다이어리를 장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세 달을 채 채우지 않고 다이어리 쓰기를 포기하기가 다반사. 더욱 재미있고 알차게, 그리고 쓸모 있게 다이어리 쓰는 법을 공개합니다! 시간 관리를 더욱 쉽게, 불렛저널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작성하는 ‘TO DO LIST’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카테고리를 세분화 시키면 시간 관리와 스케줄 체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 불렛저널 key point! 할 일 □ / 이벤트 ○ / 메모 ∨ 등으로 일정을 아이콘으로 정해 활용한다면 한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효율성 UP! 티켓을 활용하자! 전시, 영화 등 문화생활을 즐긴 날엔, 짤막한 감상문을 남기는 것..
[여행을 떠나요] 2019년 첫 해 맞으러 가요~ 2019년 첫 해 맞으러 가요~ 소망이 다 이뤄질 것 같은 좋은 기운을 두둥실~ 품은 새해 첫 일출! 지나가는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기해년을 멋진 일출 명소에서 희망차게 맞이하는 건 어떨까요? 부산해맞이축제 2018. 12. 31.(월)~2019. 1. 1.(화)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넓은 바다가 품는 첫 해오름의 낭만을 느껴보세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2018. 12. 31.(월)~2019. 1. 1.(화)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 호랑이 꼬리를 닮은 국토 최동단에서 첫 해의 기운 팍팍! 울산 간절곶 해맞이 2018. 12. 31.(월)~2019. 1. 1.(화)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원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뜨는 해를 보고 싶다면 바로 이곳!
크리스마스에 반짝이는 희망을 선물합니다-사랑의 나눔로드 68, 69차 후원금 전달식 십시일반 따뜻한 마음을 모으는 사랑의 나눔로드! 추운 겨울을 힘겹게 나고 있는 지역 아동들을 위해 또 한 번 희망을 전달했습니다. 아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었던 날을 들여다볼까요? 지난 12월 21일 스마트시티에 사랑의 나눔로드 68차, 69차 아동이 찾아왔습니다. 맑은 웃음을 보여준 두 소녀, 주희(가명)와 예지(가명)는 상처가 많지만 가족과 함께 씩씩하게 살아가는 아이들이었는데요. 스마트시티는 주희에게 5,390,000원, 예지에게 5,472,000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혼 가정에서 아버지의 알콜중독과 폭력에 시달렸던 주희 남매. 지금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데요. 할아버지의 뇌출혈 때문에 병원비가 많이 드는 상황. 항상 생활고에 시달리며 좁은 단칸방에서 네 가족이 지내고..
미리 크리스마스♥-2018 삼성 다문화 산타DAY 구미코에 이른 크리스마스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지난 20일 파란 모자와 파란 조끼를 입은 산타들이 구미코 1층 로비로 모였습니다. 바로 스마트시티와 구미 지역아동센터, 결혼이민 여성들! 이들이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미리 준비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멋진 춤을 선보이는 이들은 바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끼로 똘똘 뭉친 아이들의 색다른 모습에 박수 함성이 터져 나옵니다. 스마트시티는 훈훈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방한용품과 간식 등 알차게 구성된 선물세트 1,500개를 전달했는데요. 나눔의 의미를 함께 하기 위해 구미지원센터 김현 팀장, 한마음협의회 최윤석 님, 구미시 이묵 부시장, 굿네이버스 박세정 경북서부지부장, 장흔성 경북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멋쟁이템 슬링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