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7

너의 꿈에 뛰어들어봐!-2019 삼성전자 드림하이 6기 리더십 캠프 2019 드림하이가 활짝 열렸습니다~! 지난 2월 11일 스마트시티에 대학생 50여 명이 다녀갔습니다. 삼성전자 선배들도 만나고, 기업과 나 자신을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 꿈을 찾아 떠난 5일간의 드림하이 6기 리더십 아카데미의 여정을 담아왔습니다. 구미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운영되는 삼성전자 리더십 캠프 드림하이! 올해 드림하이 6기 학생들이 스마트시티를 제대로 경험하고 돌아갔는데요. 임직원 특강, 경영 게임, 해커톤 체험, 비전 수립 등 단계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강점을 찾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스마트 갤러리 투어, 기업 경영 및 임직원 특강을 통해 스마트시티에 대해 이해했다면, 두근두근~ 기다리던 신입사원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질문 폭발! 취업 노하우와 직장..
[건강생활백서] 겨울과 봄 사이, 영양제 가이드! 겨울과 봄 사이, 영양제 가이드!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습니다. 한낮에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기도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매우 쌀쌀해 몸이 약해지기 쉬운 때인데요. 음식 섭취만으로는 부족한 영양소, 내 몸에 맞게 보충해 몸의 활력을 더하는 건 어떠세요? 미세먼지와 건조함에 맞서자! -루테인 우리 눈의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인 루테인! 눈 건강과 황반변성 예방을 위해 꼭 챙겨드세요~ -히알루론산 캡슐 피부 진피층에서 수분 저장을 담당하는 히알루론산을 보충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으슬으슬 프로감기러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장에 유익한 유익균을 늘려주고 유해균은 줄여주는 유산균으로, 면역력 증진에 탁월! -비타민B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B군은 면역력 강화는 물론, 근육 건강과 신진대사에도 꼭! 필요..
[건강생활백서] 명절 동안 득템한 붓기 싹! 타파하기 명절 동안 득템한 붓기 싹! 타파하기 기나긴 명절 잘 보내셨나요? 맛있는 음식 배불리 먹고, 푹 자고 일어나기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거울 속엔 퉁퉁 부은 내 모습. 원래의 내 모습을 찾기 위해 붓기는 가라! 붓기 싹~ 빼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몸은 왜 붓는 걸까? 몸이 붓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나트륨 과다 섭취. 또한, 잠이 부족하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고, 노폐물이 쌓여 몸이 붓게 됩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잠을 자거나 엎드린 자세로 잘 경우에도 얼굴이 붓기 쉽습니다. 붓기 빼기엔 이 음식이 딱! -비타민A가 풍부한 단호박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붓기와 염증을 낫게 하는 팥은 비타민B1이 풍부해 스트레스는 훌훌~ 모발까지 튼튼하게 한다는 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율무..
언어로 자신감 상승!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캠프 수료식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캠프!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열렸는데요.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언어 실력과 자신감을 쑥쑥 키운 이중언어 캠프의 마지막 수료식이 있던 날, 그 현장으로 스마트시티와 함께 가보실까요? 지난 1월 30일, 이중언어캠프의 마지막 날! 대구대학교 강당에 10일을 동고동락한 50여 명의 아이들과 부모님이 모였습니다. 베트남어반과 중국어반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이중언어캠프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엄마나라 언어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함께 한 대구대학교와 경상북도, 경상북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도 아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한달음에 와 주었습니다! 캠프 내내 아이들을 가장 가까이서 지켜본 원어민 선생님들의 칭찬 릴레이가 펼쳐졌습니다..
[여행을 떠나요] 화제의 휴게소 먹거리 다 모였다! 화제의 휴게소 먹거리 다 모였다! 인기 예능 에서 이영자가 휴게소 먹거리를 맛깔나게 소개해 전국이 들썩였습니다. 지역 특산물로 만든 메뉴 등 각 휴게소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식이 가득! 다가오는 설 연휴, 꽉 막힌 운전길 인기만점 휴게소 먹거리로 즐거움을 더하세요~ 지리산휴게소 춘향남원추어탕 매일 아침 푹 끓여내는 추어탕! 무청시래기의 시원함과 들깨의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칠곡휴게소 애플수제등심돈가스 상큼한 사과향이 가득한 사과소스와 씹는 맛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두툼한 돈가스가 환상 궁합! 서울 만남의 광장 말죽거리 소고기국밥 소고기를 우거지에 싸서 한 입에 먹으면 입 안 가득 퍼지는 진~한 감칠맛 안성휴게소 소떡소떡 소세지와 떡을 한 입에 베어 먹어야 소떡소떡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서산휴..
떡국 한 입, 새해 복 한 움큼-설날맞이 희망나눔 흩어졌던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간 쌓였던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는 민족 최대 명절 설. 설을 가장 기다리는 이들 중 하나가 바로, 보고 싶은 자식들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입니다. 지난 29일 스마트시티가 어르신들에게 한 발 빨리 행복을 전해드렸습니다. 어르신들의 함박웃음으로 행복 기운이 폴폴 샘솟았던 설날맞이 희망나눔 현장을 공개합니다! 스마트시티는 지역 어르신들께 생필품 세트를 전달하고, 맛있는 음식도 대접해 이른 명절 분위기를 선물하는데요. 올해는 1,600세대에 생필품 세트 전달, 어르신들을 초대해 뜨끈한 떡국까지 대접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황상초등학교에 모인 어르신들. 식사 전 신명나는 공연을 보며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어르신들의 배꼽시계가 울리기 전 서둘러 떡국을 나눠드려야..
[정보] 당신의 최애 앱은? 택시 앱 전격 비교! 당신의 최애 앱은? 택시 앱 전격 비교!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하면 택시를 배차해주는 택시 앱! 그 편리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인기 급상승 중인 ‘T map 택시’, 국민 택시 앱 ‘카카오T’, 신개념 서비스 ‘타다’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어떤 장점이 있는지 비교해볼까요? 사용자 중심의 섬세한 구성 T map 택시 -T멤버십(SKT) 회원은 요금 10% 할인! -국민 네비게이션 T map을 기반으로 도착지까지의 경로를 상세히 볼 수 있어요~ -[안심귀가 라이브] 지인에게 탑승 문자를 보내면 실시간 택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심!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 카카오T -[스마트 호출] 배차 확률을 높여주는 유료 옵션! -[블랙] 택시 표식이 없는 고급 차종을 이용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