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모두 다 김치! 구미시드림스타트의 우리 가족 사진 가져보기

by 스마트시티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구미시드림스타트에서는 5월 16일 금오산 야외 공연장에서 ‘우리 가족 사진 가져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드림스타트 가족과 photo 054동호회 회원 및 kwater 경북지역본부 구미권 관리단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우리 가족 사진 가져보기’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 가정 대부분이 가족 사진이 없다는 것에 착안해 가정의 달,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고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줌과 동시에 가족들의 추억이 고스란히 남겨진 가족사진을 제고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photo 054 동호회 회원들의 재능기부와 따뜻한 이웃의 정 나누기 자원봉사 및 K-water 대학생 서포터즈 경북지역 딜리셔수팀의 생수지원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photo 054동호회 회원들은 사진촬영 후 준비해온 음식을 드림가족들과 함께하고 즐거운 오락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들에게 즐거운 주말을 선사하며 잊혀져가는 이웃의 소중함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hoto 054 동호회의 이승환 회장은 “좋아서 시작한 사진 활동이 내 이웃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사회에 작게나마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 받아 기쁘다”며 “드림과 인연은 희망이 있어, 꿈이 있어 더욱 특별한 것 같다. 이 인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꿈과 희망, 그리고 끼를 살려주는 재능기부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사회복지과 최한주 과장은 “구미시드림스타트사업의 기간은 짧지만 지역사회자원의 따뜻한 손길은 해가 거듭할수록 많아지는 것을 보니 아직 우리 사회는 온정이 숨 쉬는 듯 해 기쁘다”며 “우리 시도 아동들에게 희망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