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절기에 특히 취약한 복지소외계층 발굴 지원을 위해 구미시에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들은 오는 2월 28일까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해 구미시 희망복지지원단, 읍면동, 민간 협력기관을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구미시 동절기 집중 발굴대상은 맞춤형 급여 중지·탈락자, 창고, 공원, 터미널 등 비정형 거주자, 갑작스런 위기가구 생계곤란자, 동절기 단전 단수 단가스 등 에너지 빈곤층 등 국가,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입니다.


구미시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현수막, 홈페이지, 유선방송, 리플렛, 포스터 등을 통해 집중 홍보활동을 펼치고, 읍면동 인적안전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좋은이웃들 봉사대, 검침원 등 모든 민간 협력기관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읍면동 인적안전망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565명, 복지통장 625명, 복지위원 60명 등 총 1,300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곳곳에 숨어있는 소외계층 발굴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견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는 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통합사례관리 등 공공지원뿐만 아니라 후원 물품 등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위기상황을 이겨낼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도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에 이들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또는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054-480-5161∼8)로 알려주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