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1월 6일부터 21일까지 겨울방학 특성화 캠프가 진행됐습니다. 겨울방학기간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의 자기계발 및 건전한 여가활용과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꿈 잡고 진로캠프, 익스트림 스포츠캠프, 물리과학 체험캠프, 명절·차례음식 요리캠프, 항공과학 체험캠프, 세대공감 요리캠프 등 6개 프로그램, 총 18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1박 2일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는데요.


<꿈 잡고 진로캠프>에 참가한 중학생 중 한 명은 “STRONG검사(진로흥미검사)를 통해 진로 흥미유형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활동소감을 밝혔습니다. 청소년수련관 운영계장은 “겨울방학 캠프가 성황리에 종료되어 기쁘고, 향후 있을 여름방학 캠프는 더욱 다양하고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특색 있는 맞춤형 캠프로 확대해 운영하겠다.”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선산청소년수련관은 방학 특성화 캠프는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 수련활동과 더불어 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 토요 체험활동, 문화강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 관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gumissyouth.org) 또는 전화(054-482-0924)로 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