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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중국이우시 경북상품전시관 모습

 

날로 복잡해지는 국제통상환경 속에서 구미시가 중소기업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합니다. 구미시는 무역사절단 파견, 해외박람회 참가,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 등 9개 단위사업에 7억여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구미에 본사나 공장을 둔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독일 2016 자동차박람회 참여 모습

 

먼저, 수출 대상국 다변화를 위해, 신흥시장 개척 및 바이어 발굴에 집중합니다. 기업이 선호하는 중남부 유럽을 시작으로 무역사절단을 파견할 예정이며, 별도로 개별 기업체가 해외 국제박람회에 참가할 경우 부스임차료, 통역비 등 해외 무역박람회 참가지원사업도 진행합니다. 또한 수출기업 글로벌 전문지원기관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해 사업파트너 연결지원, 맞춤형 시장조사, 해외시장 정보제공, 수출 상담을 지원하는 ‘해외시장 조사 및 지사화사업’을 통해 최신 수출정보를 기업에 제공합니다.

 

더불어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수출 중견기업 육성에도 앞장섭니다. ‘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을 통해 수입국에서 요구하는 품질인증서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수출업체에 인증 취득비를 지원하고, 외국어 전자 카탈로그 제작지원, 중소기업 글로벌 산업기술 연수를 실시해 중소기업의 무역 대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독일 주재 <구미시 통상협력사무소> 개소식

 

 

특히, 지난 2015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독일에 개설한 통상협력사무소 운영을 더욱 강화하여 유럽 자동차부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며, 중국시장은 세계 최대의 소상품 시장, 중국 이우시 국제상무성 내 ‘경북상품전시관’을 운영해 중국 바이어 발굴 및 유통망 확보, 한-중 지방정부간 경제교류협력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다방변에 걸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구미시 기업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이 사업을 발판으로 구미시 내 기업이 활발한 해외거래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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