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직장생활꿀팁] 이색 출퇴근 이동수단, 남다르게! 색다르게!

by 스마트시티

 

매일 아침 일어나 직장인들이 어김없이 향하는 회사! 여러분은 출퇴근 이동수단으로 무엇을 이용하고 계신가요?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 이용하는 교통수단 1위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2위는 자가용, 3위는 자전거, 도보 등이 순위에 올랐는데요. 최근에는 이 밖에도 전기를 활용해 동력을 얻는 기기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벌써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이색적인 출퇴근 수단을 만나보세요!

 

 

 

가성비 갑에 친환경까지!

전기자전거

최근 전기자전거가 새로운 출퇴근 이동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저비용과 고효율성 때문인데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장만할 수 있고, 유지비용을 들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나 더 덧붙이자면, 전기를 동력으로 이용하기에 대기 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 착한 이동수단입니다.

 

 

현재 원동기장치자전거로 분류돼 운행을 위해서는 면허를 취득해야 하는 전기자전거. 하지만 내년 3월부터는 안전요건을 충족하는 전기자전거의 경우, 일반 자전거처럼 면허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출퇴근 수단으로 전기자전거를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더욱 늘어날 것 같습니다. 전원을 차단하면 일반 자전거처럼 이용할 수 있어 운동을 하고 싶을 땐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 출퇴근 수단으로 매력적이지 않나요?

 

 

 

일상이 된 신개념 이동수단

전동킥보드

1인용 이동수단의 대표적인 제품인 전동킥보드. 가벼우면서 빠른 움직임을 보장하는 전동킥보드는 겉보기에는 단순해보이지만 뛰어난 주행성을 보장하는 효율적인 이동수단입니다. 보통 완충 시 주행거리가 최대 30~60km, 최고 속도는 25~40km에 달하는데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곳이라도 왕복 운행이 충분히 가능한 속도와 거리입니다. 또한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안전성에도 많은 신경을 써 주행 중 발생하는 각종사고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제품에는 램프와 조명을 갖춰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속도와 안전, 그리고 스타일까지 갖춘 전동킥보드. 출퇴근용으로만 쓰기 아까울 때는 레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온몸의 자유를 느낄 수 있는

전동휠(세그웨이)

전동킥보드와 함께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동휠. 발판과 손잡이로만 이루어져 있는 이 이동수단은 무게중심을 이용해 이동과 방향을 전환하는 스마트한 제품으로 보통 앞뒤 구분 없이 올라탄 뒤 무게 중심을 앞으로 움직이면 전진하고, 뒤로 기울이면 후진하는 원리로 작동됩니다. 또한 오른쪽 발판에 힘을 주면 반시계 방향으로, 왼쪽 발판에 힘을 주면 시계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한데요. 강력한 배터리 내장으로 최대 20~30km까지 달릴 수 있고, 보통 20~40km 정도의 넉넉한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최근에는 안장과 손잡이 없이 발판으로만 이루어진 난이도가 높은 타입의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 전동휠. 평소 운동신경에 자신이 있다면 도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동킥보드, 전동휠 등의 이동수단을 이용할 때는 항상 안전사고에 유념해야 합니다. 자신의 실력을 과신해 안전장치를 착용하지 않고 높은 속도로 이용하다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헬멧은 물론 안전장치와 보호장비를 반드시 갖추고 이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