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이달의 핫이슈] 가자! 평창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by 스마트시티

 


오는 2월 세계인의 축제 제23회 동계올림픽대회가 대한민국 평창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올림픽은 88서울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국민들의 관심을 한 몫에 받고 있는데요. 하나가 된 세계인들의 열정을 느껴볼 수 있는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현장으로 미리 떠나볼까요?

 

 

 

대회기간 2018. 2. 9.(금)~2018. 2. 25.(일)
장소 대한민국 평창, 강릉, 정선
개막식 2018. 2. 9.(금) 오후 8:00
폐막식 2018. 2. 25.(일) 오후 8:00
공식홈페이지 www.pyeongchang2018.com/

 

 

 

슬로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슬로건은 바로 ‘하나된 열정 Passion. Connected.’입니다. 열정, 애착을 의미하는 Passion과 합하다, 이어지다라는 뜻의 Connected가 결합되어 만들어졌는데요. 전 세계인 모두가 하나의 열정으로 뭉쳐 언제 어디서나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동계스포츠가 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경기종목
이번 대회에서는 15종목 102개 세부종목이 열려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로 금메달 수가 100개가 넘게 됩니다. 특히 스노보드 빅에어(남·여), 매스스타트(남·여), 컬링 믹스더블, 알파인 스키 혼성 단체전 등 6개 세부종목이 새로 추가되는 만큼 역대 대회에서 가장 많은 여성·혼성종목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메달
피와 땀으로 결실을 맺은 선수들에게 수여될 메달. 평창올림픽에서 수여될 메달은 한글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메달의 앞면에는 오륜기와 선수들의 노력과 인내의 모습을 사선으로 표현하였으며, 옆면에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자음 ‘ㅍㅇㅊㅇㄷㅇㄱㅇㄹㄹㅁㅍㄱ’을 입체적으로 새겨 한국적인 미를 살렸습니다.

 

 

올림픽 마스코드 수호랑,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은 백호를 모티프로 하고 있습니다. ‘수호’는 올림픽의 든든한 마스코트로서 선수와 참가자 그리고 관중을 보호한다는 의미이며, ‘랑’은 호랑이와 강원도 정선 아리랑을 상징합니다. 수호랑은 도전 정신과 열정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을 지켜주는 씩씩한 친구입니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모티프로 하고 있습니다. ‘반다’는 반달을, ‘비’는 대회를 의미하는데요. 반다비는 강한 의지와 용기를 가졌고, 평등과 화합에도 앞장서고 있답니다.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이들의 열정을 응원하는 따뜻한 친구입니다. 수호랑과 반다비는 메달 수여식에서도 모습을 볼 수 있을 예정인데요~ 앞으로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동계올림픽으로 개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인 만큼 나날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땀과 열정으로 써내려갈 감동의 드라마를 구미 삼성 스마트시키가 힘차게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