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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건강한 몸을 위한 특별한 강좌가 열렸습니다. 체지방률 3% 세계기록, 머슬매니아 우승의 주인공! 이국영 트레이너가 자신만의 운동 비법과 꿀팁을 대공개했습니다.

 

지난 6월 24일 건강비법을 듣기 위해 모인 임직원들. 피트니스 선수, 뮤지컬 배우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국영 트레이너가 강연을 펼쳤는데요. 다이어트의 실패 원인 첫 번째가 잘못된 운동 상식이라며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건강한 운동법을 짚어나갔습니다. 한 달에 2kg 정도 감량이 건강한 다이어트! 하루에 0.1kg 정도 감량하는 셈이니 꾸준한 운동으로 누구나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Step 1 근육이 핵심! 올바른 운동법
칼로리 소모는 근육량과 비례하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근육이 많은 사람이 칼로리 소모가 더 활발합니다. 그렇기에 반드시 근육 운동을 할 것을 당부한 이국영 트레이너. 먼저 유산소 운동 10분 정도로 체온을 살짝 올려주고 근력운동 후에 충분한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해야 근육을 기르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도움 된다니 꼭 기억해주세요!

 

Step 2 굶는 다이어트는 No! 내게 맞는 식단 알기
권장 칼로리는 체중과 활동량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 하루에 권장 칼로리 내에서 탄수화물 6, 단백질 3, 지방 1 정도 비율로 섭취할 것을 권했는데요. 운동 후 30분 안에 영양 흡수가 가장 활발하니 단백질이 풍부하고 금방 흡수되는 운동보조제인 프로틴 쉐이크를 먹는 것도 추천! 운동 전에는 몸에 힘을 내게 하는 감자, 밥 등 탄수화물을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나의 일일 권장 칼로리를 계산해보자!
표준체중×활동빈도=(키-100)×0.9×25/30/35/40
25-나는 나무늘보! 거의 움직이지 않음

30-소소한 일상의 활동량

35-운동을 안 하면 몸이 근질근질!

40-내가 바로 운동선수

Step 3 잘못된 운동상식, Q&A!
다이어트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아낌없이 물어보는 시간! 이국영 트레이너가 임직원들의 질문에 속 시원히 대답했습니다. Q. 옆구리 살이 고민인데, 부분적으로 살을 뺄 수 없나요? A. 지방은 전체적으로 골고루 빠지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빼는 건 불가능합니다. 부위별 근육운동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Q. 먹는 것이 유일한 낙인데, 식욕은 어떻게 조절하나요? A. 내게 적당한 칼로리로 식단을 짜면 생각보다 충분한 양을 먹을 수 있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을 먹되 웬만하면 점심에 먹고, 먹은 만큼의 운동은 그날 꼭 해주세요.
Q. 근력 운동을 해도 근육통이 없으면 효과가 없는 건가요? A. 근육통이 심하면 운동 강도를 낮춰야 하지만 근육통이 아예 없다면 운동 효과도 없다고 봐야합니다. 강도를 점점 늘려주고 운동 후엔 근육의 재생을 위해 충분히 휴식을 가져주세요.

특별히 더운 여름 날씨에 운동할 땐 수분과 비타민 보조제를 섭취하길 당부한 이국영 트레이너. 운동은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이라며 나이대별로 강도를 조절해가며 건강관리를 하기 바란다는 말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하루 중 작은 틈을 내어 내 건강에 투자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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