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여행이야기

쇼핑하며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 '리테일 테라피'

by 스마트시티 2022. 3. 26.

지친 일상 속 힐링을 찾아 떠나는 소비자들이 많은 가운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 사이에서 ‘리테일 테라피’가 등장했습니다. 유통과 테라피가 합쳐진 신조어 ‘리테일 테라피’는 쇼핑을 통해 힐링을 한다는 의미를 가지는데요. 기존보다 판매 공간을 줄이고 자연 친화적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연 친화형 공간을 조성한 더현대 서울(The Hyundai Seoul)’을 시작으로 별마당 도서관과 놀이공원을 접목한 스타필드’,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등이 소비자들에게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하며 리테일 테라피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요. 쇼핑하며 여유도 즐기는 신개념 리테일 테라피를 대구/경북 지역에서도 즐길 수 있을까요? 복합문화공간부터 카페, 백화점, 정원까지 대구/경북 리테일 테라피 장소,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카페에 펼쳐진 작은 숲속

포레스트제이

문을 열고 들어서자 펼쳐지는 광활한 초록빛 풍경에 눈을 의심하게 되는 이곳, 구미 산동에 위치한 포레스트제이입니다. 커다란 야자나무와 금귤나무 등 마치 제주도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카페에서 다양한 종류의 빵들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데요. 멀리 가지 않고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는 색다른 기분을 느끼고 싶은 지역민들이라면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도심 속에 펼쳐진 초록 물결을 만끽해보세요.

 

장소 구미시 산동읍 신당1117-7

 

백화점 공간의 트렌디한 변신

신세계백화점

대구 지역에서 쇼핑메카로 빠질 수 없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9층에는 체험형 휴게 공간 ‘ZOORAJI’ 옥상정원이 조성돼 있습니다. 백화점을 돌아다니며 즐겁게 쇼핑을 하다 실내 공기가 답답하다고 여길 때 즈음이면 정글을 테마로 한 ZOORAJI 옥상정원에 올라가보세요! 이용객들을 맞이하는 커다란 코끼리 조형물 뒤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언덕 놀이터부터 무당벌레 기차, 회전목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소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 149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폐공장을 개조한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9BLOCK)

문화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은 커다란 폐공장 공간을 활용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초록빛을 듬뿍 머금은 야외 테라스를 지나 카페 내부로 들어오면 널따란 카페 공간이 지역민을 맞이하는데요. 카페 한편에 위치한 동전 지갑, 텀블러, 가방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과 오른쪽 문을 열고 들어가면 보이는 피트니스 센터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소비하며 마음을 비우는 나인블럭으로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장소 대구광역시 북구 옥산로 118 나인블럭 침산점

 

팔공산 속 미니정원

시크릿가든

팔공산 자락 아래, 자연의 녹음을 가득 품은 정원카페가 있+습니다. 2,000평 규모의 팔공산 내 개인 사유지를 손수 가꾸어 경상북도 제1호 민간정원으로 지정된 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뽐내는데요. 시크릿가든 카페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은 정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맨드라미, 라벤다 등 정원에서 직접 키운 꽃으로 만든 향긋한 꽃차와 함께 자연을 담은 정원, 셀카 스팟 등 자연이 주는 기쁨을 누려보세요~

 

장소 경북 칠곡군 동명면 득명297-21

입장료 성인 5,000/ 어린이(5세 이상) 3,000(정원만 이용 시)

 

 

대구/경북 지역의 리테일 테라피 장소들을 만나봤는데요. 지금 당장 방문을 열고 행복한 소비를 하러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통장잔고를 꽉꽉 채우며 소비를 지양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젊은 세대들을 선두로 소비를 통해 경험을 사고, 행복을 사는 리테일 테라피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지역민 여러분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해 리테일 테라피하러 출발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