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가을이 찾아온 구미동락공원의 낮과 밤

by 스마트시티

 

세상을 살아가면서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앎에는 한계가 있지만 무지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입니다. 무지라는 작은 섬에 살고 있는 인간은 다른 생물보다 많은 것을 누리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세대가 지나갈수록 그 섬을 더 늘려가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기도 합니다.

 

 

매년 가을이 되면 볼 수 있는 코스모스지만 아름답고 나풀나풀 거리는 모습에 새로운 감성을 느끼기도 합니다. 구미시의 대표적인 공원인 동락공원에도 가을이라는 손님이 어느새 찾아와 있네요.

 

 

구미시에는 동락의 신나루뿐만이 아니라 무려 22개의 나루터가 있었던 곳이라고 합니다.

 

 

동락이라는 이름은 구미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데요. 구미 동락 신나루는 잊혀가는 나루 문화를 기억하기 위해 2015년 4월 동락공원 일대에 신나루 문화벨트 사업을 완료하고, 데크길 조성 등을 통해 강변관광문화로 자리 잡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구미의 3대 나루터는 강정나루, 강창나루, 비산나루가 3대 나루터로 알려져 있는데요. 동락공원은 구미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낙동강을 따라 구미대교아래 임수동에서 칠곡군 석적면 중리까지 102천 평의 면적의 수변형 도시공원입니다. 

 

 

해가 저물어가면서 구미시를 가로지르면서 흘러가는 낙동강변의 노을이 아름답게 강의 색채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이제 구미의 동락공원으로 가볼 시간입니다. 

 

 

9.3㎢가 넘는 산책로와 49,213평의 넓은 잔디밭, 각종 체육시설 및 편의시설이 갖춰져있는 동락공원입니다.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이곳은 민속정원과 국궁장, 로울러스케이트장,야구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족구장,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쟁의 기록들을 조형물로 만들어 둔 모습도 볼 수 있네요.

 

 

러시아 하바롭스크에서 한인 청년들을 규합해 군사훈련을 지도한 구미 출신 독립운동가가 있습니다. 이 분은 중국 베이징에서 폭탄 제조법을 배우고 국내로 돌아와 1927년 영천에서 폭탄을 제조해 조선은행 대구지점을 폭파했던 장진홍 의사인데요. 구미동락공원에서는 장진홍 의사의 추모제가 열리기도 했습니다.

 

 

동락공원의 밤은 운동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길게 이어진 공원의 길이 시원해 기분 좋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날씨가 좋은 날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지만 금방 추운 계절이 찾아올 듯합니다. 

 

 

시간은 주체성의 핵심 요소이자 우리 내면적 존재의 실체라고 합니다. 걸어가는 이 시간에도 과거에 대한 회상을 하며 불안이 우리 자신보다 앞서서 미래로 달려가기도 합니다.

 

 

때론 밤이라는 시간은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구미시의 동락공원에도 짙은 밤이 찾아왔습니다. 동락공원 옆으로 흐르는 낙동강과 부드러운 가을이 찾아온 공간에 온 것을 환영합니다.

 

 

가을이 가득 내려 앉은 구미 동락공원을 산책하며, 다양한 생각들이 스쳐 지나갔는데요. 지금 우리가 있는 이 곳이 가슴 시리도록 아름다운 행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면 조금은 이 삶이 행복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기자단의 100% 순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기사임을 밝힙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