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꿈, 날개를 달다! 희망인재 프로젝트 장학금 전달식

by 스마트시티


4월 21일, 경북지역 예체능계 우수 학생 발굴을 위한 ‘청소년 희망인재 프로젝트’ 6차 장학금 전달식이 안동교육지청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을 비롯해 장학생의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청소년 희망인재 프로젝트 6차 사업은 경북 북부권(안동, 영주, 군위, 의성, 청송, 영양, 예천, 봉화)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4월 13일 대구 영남일보 본사에서 희망인재 프로젝트 6차 장학생 선발을 위한 심사가 열렸는데요, 영남일보를 통해 모집공고가 게시되었고 이후 각 교육청을 통해 접수된 최종 인원을 엄정하게 심사해 장학생을 선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공수도, 축구, 사이클, 사격, 경보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비롯해 민요, 만화, 미술 등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역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10명으로 총 20명의 학생이 선발되었습니다. 선발된 학생들에게 전달한 장학금은 전액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이 앞장서 자발적으로 모은 기부금으로 중학생에게 200만 원, 고등학생에게는 3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습니다.

중학생 장학생 10명에게 직접 희망장학금을 전달한 스마트시티 심원환 공장장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기 분야에서 꿈을 키우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후배들을 이끌고, 사회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축하 인사를 건냈습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안동고등학교 이동렬 학생의 어머니는 “담임 선생님의 추천을 통해 아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장학금을 받는 것도 물론 기쁘지만,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아들의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더욱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 모두에게 다시 한 번 축하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 희망인재 프로젝트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남다른 열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들에게 꿈과 재능을 실현하는데 큰 힘이 되길 바랍니다. 장학금을 받고 더 높은 꿈을 향해 자신의 재능을 갈고 닦을 장학생 여러분의 밝은 내일을 스마트시티가 함께 응원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