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나눔으로 행복을 만끽하다 ‘2015 행복나눔박람회’ 개최

by 스마트시티


자원봉사, 주민서비스, 평생교육이 어우러진 7개 마실로 구성

구미시에서 오는 10월 17(토) ‘2015 행복나눔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 주민서비스, 평생교육을 주제로 구미시의 약 70여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활동내용을 홍보하고,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오감만족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2015 행복나눔박람회는 <셀래요 구미!>라는 슬로건으로 시민들을 만납니다. ‘설(設)’ 행복하고 살기 좋은 조건을 모두 갖춘 구미시의 7개 분야 서비스 집약체를 시민들에게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 ‘래(來)’ 남녀노소 참여 가능한 공간에서 구미시와 시민 모두 성장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공간, ‘요(樂)’ 다양한 이벤트와 무대공연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며 하나가 되는 설렘이 가득한 공간 등이 마련됩니다.


유익한 정보와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한 행복나눔박람회

홍보·체험 부스에서는 공예품 만들기, 안전체험, 천연제품 만들기, 정신건강 상담, 창의교구체험, 포토존 운영, 타악기체험, 사랑의 빵 나눔, 장애·임산부체험 등이, 이벤트 존에서는 드라이플라워 감사카드작성, 머그컵 만들기, 사랑의 뻥튀기 나눔, 패션타투&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희망의 바람개비 동산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앙무대에서는 비보이, 마술, 벨리, 기타, 합창, 댄스, 난타, 무용 등 다양한 공연이 운영돼 박람회의 흥을 북돋울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생이 부스 운영에 참여할 시 지급되는 Money 20장을 모아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기부활동에 참여하면 자원봉사활동 4시간이 인정됨으로써, 배움과 나눔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체험함으로써 보다 생생하고 즐거운 교육의 장이 되어줄 전망입니다. 늘 발전하는 구미에 대한 설렘과 시민들의 행복을 더욱 증진하는 촉매제가 되어줄 이번 2015 행복나눔박람회를 놓치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