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구미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6월 28일 고아읍 황산리 일원에서 15개 단체 70여 명의 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자원봉사 온(溫)마을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온(溫)마을 만들기 사업은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공동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인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단체의 특성과 재능을 살린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수요처(마을)에 필요한 봉사내용을 파악해 동시다발적으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날 대상 마을인 고아읍 황산리 물목마을은 읍사무소를 통해 신청을 받아 선정되었으며 선정된 마을의 대표와 주민의 욕구를 파악하여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습니다. 참여한 70여 명의 단원들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과를 뒤로한 채 마을골목 벽화 그리기,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와 발마사지 봉사, 농번기 일손 돕기, 어르신 가정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마을 입구 경로당부터 마을회관까지 이어진 마을골목 벽화 그리기는 삭막했던 회색 벽면에 아기자기한 그림과 자연물을 그려넣어 마을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며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특성상 미용실을 이용하기 어려웠던 어르신들이 이・미용 봉사를 통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각 단체의 재능을 살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나눔 정신이 곳곳에 퍼지길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