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14

음식 맛은 장맛!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Global제조지원그룹 황상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황상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레고 만들기, 팝아트 전시 관람 등 여러 체험을 참여한 Global제조지원그룹! 이번 행선지는 아이들의 개학을 앞두고 조금 더 특별한 곳을 찾아가봤는데요. 8월 20일 오후 4시, 전통음식을 만들기 위해 9명의 Global제조지원그룹 봉사팀과 25여 명의 아이들이 파릇파릇 논이 펼쳐진 구미시 무을면 보리각시에 모였습니다. 전통음식 만들기에 앞서 오늘의 전통음식 만들기를 가르쳐줄 선생님은 보리각시 대표님! 전통음식과 우리나라 고유 장(醬)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간장, 고추장 등 각종 장을 음식 만들 때 사용하면 해독 작용과 소화 촉진을 돕는다고 합니다. 약과, 약밥의 ‘약’자가 ‘꿀’을 가리키는 걸 듣고 “아~!” 소리가 납니다. 이번 만들기 체험 메뉴는 비빔밥과 떡볶이! ..
노래하는 스마트시티, 희망을 전합니다!-갤럭시합창단 스마트시티 내에 합창단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노래가 좋아서, 노래를 잘하고 싶어서 모인 ‘갤럭시합창단’. 창단한 지 16년이 됐지만, 얼마 전 동호회로 바뀌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얻었다는 그들의 의미 있는 공연을 스마트시티가 담아왔습니다! 지난 18일 토요일 오전, 이른 시간부터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이 떠들썩합니다. 3개월마다 열리는 지역 어르신들의 잔치, ‘나눔음악회’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색소폰 동호회의 협주가 울려 퍼지는 이곳에 스마트시티의 유일무이한 합창단 ‘갤럭시합창단’이 공연을 펼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2002년 창단, 올해로 16년 된 갤럭시합창단. 하지만 이번 공연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데요. 큰 연말행사 위주로 공연했던 ‘애니콜합창단’에서, 이름을 바꾸고 동호회로 대변신! 지금은..
[공지] 미래를 위한 내 꿈의 시작! Future Maker 드림락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 함께 돕는 드림락서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1차 날짜 8. 28.(화) 장소 안동 실내체육관 시간 12:30~17:00 2차 날짜 9. 4.(화) 장소 구미 박정희체육관 시간 12:30~17:00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멘토링, 진로 탐색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스마트시티가 찾아갑니다! 드림락서에서 멋진 미래를 향한 꿈을 찾아보세요!
[워라밸①] 집돌이·집순이를 위한 집에서 즐기는 취미 집돌이·집순이를 위한 집에서 즐기는 취미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Work and Life Balance’. 보다 알찬 워라밸을 위해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소개합니다! 힐링족들 모이세요, 테라리엄 작은 유리그릇에 식물을 재배하는 테라리엄. 좁은 공간에서도 기를 수 있어 좋고, 파릇한 식물 에너지도 얻을 수 있어 휴식이 필요한 분께 추천 드려요. 그림에 소질 없어도 괜찮아요, 피포페인팅 컬러링북을 넘어선 새로운 미술 DIY. 스케치, 색칠에 일가견이 없어도 그림에 적혀진 숫자에 해당 물감을 칠해주기만 하면 멋진 유화작품 탄생! 한 땀 고운실로 소품을 꾸미는 프랑스 자수 천으로 된 소재라면 어디에나 수를 놓을 수 있는 프랑스 자수. 가방, 스카프 등 일상 용품에 자수를 새겨 특별함을 더해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