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5

[직장생활꿀팁] 사무실 건강 습관, 간단한 오피스 스트레칭 사무실 건강 습관, 간단한 오피스 스트레칭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4년, 30대 이상 안구건조증 환자가 12.7% 증가했다고 합니다. 침침한 눈, 뻐근한 어깨, 사무실에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들이 흔히 겪는 증상인데요. 간단한 건강 습관으로 내 몸을 지켜보세요! 뻑뻑하고 침침한 눈 안구건조증쉬는 시간에는 스마트폰 No No! 모니터에 지친 눈을 쉬게 해주고, 미니 가습기 등으로 습도를 높여 눈을 촉촉하게~3분 스트레칭!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굴려주고, 엄지손가락으로 눈 주위의 뼈가 움푹 들어간 곳을 지긋이 눌러 지압하기 머리가 지끈, 구부정한 거북목바른 자세를 위해 마우스와 키보드는 몸 가까이, 받침대나 두꺼운 책 등을 이용해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게 조정해주세요!3분 스트레칭! 어깨에 힘을 뺀 채 ..
[건강생활백서] 슬기로운 가을생활 꿀팁 슬기로운 가을생활 꿀팁 가을은 급격한 온도 변화에 몸이 적응하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기인 만큼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가을을 건강하게 보내는 생활 속 꿀팁! 알려드릴 테니 실천해보세요~ 여름 못지않은 가을볕 자외선일조량이 적고 쌀쌀한 가을엔 자외선 차단에 소홀하기 쉽지만, 자외선은 4계절 내내 내리쬔다는 사실! 가을에도 선크림을 발라 노화와 피부 면역 저하를 막아요~Tip! 외출할 땐 SPF30 이상의 선크림을 손가락 두 마디만큼 짜서 충분히 발라주세요! 메마른 호흡기로 스멀스멀 가을 감기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따뜻하게 한 뒤 입 주변에 갖다 대면 스팀 효과로 호흡기가 따뜻~ 감기는 뚝!Tip! 따뜻한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면 세균 배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푸석푸..
[공지]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삼성 나눔워킹 Festival 지역민과 함께 하는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선선한 바람 맞으며,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추억 쌓아보세요! 일시 10. 27.(토) 장소 구미 동락공원 일대 4.1km 신청 9. 21.(금)~, 홈페이지(http://www.samsungwalking.com) 선착순 접수 참가비 5,000원(지역 내 학대 아동 돕기로 사용 예정) 문의 054)479-5551~2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samsungwalking.com)를 참조하세요!
[정보] 우리 집 안방 세탁소, 삼성 에어드레서로 쾌적하게! 우리 집 안방 세탁소, 삼성 에어드레서로 쾌적하게! 옷차림이 두꺼워진 요즘, 미세먼지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의류를 케어해주는 의류관리기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삼성 에어드레서가 출시돼 의류 청정 시대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우리 집 세탁소,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의 기능을 살펴볼까요? 먼지와 냄새를 빠르게 에어 분사 기능 옷을 흔들어 털지 않아도 제트 에어와 스팀이 먼지와 냄새를 제거해요! 적은 소음으로~ 더 빠르게! + ‘안감케어 옷걸이’ 기능으로 옷감 안쪽까지 관리! 옷감에 따라 스마트하게 스페셜 코스 기능 관리가 까다로운 아웃도어, 정장, 울·니트 코스 등으로 옷감 특성에 따라 전문적 관리를 받을 수 있답니다~ + ‘케어레시피’ 기능을 이용하면 의류 종류에 딱 맞는 전..
사랑의 나눔로드 61차, 62차 후원금 전달식, 마음이 모여 희망으로! 차곡차곡 모인 임직원들의 마음을 우리 지역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로드. 지난 10월 2일 61, 62차 후원금을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시티에 그 주인공들을 초대했습니다! 혜영이(가명)와 희찬이(가명)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밝은 성격의 두 친구는 한부모가정에서 약한 몸으로 어려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두 아이들이 아픔을 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각 5,418,000원과 5,428,000원을 전달했습니다. 5학년 혜영이는 백반증에 통증을 동반한 부정교합을 가지고 있어 친구들의 외모 놀림에 움츠러드는 일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이 가장 좋다는 혜영이의 꿈은 선생님. 어머니는 미용일을 하며 생긴 하지정맥류 때문에 장시간 일을 하기가 힘든 상황인데요. 간간히 하는 아..
가을 찾아 떠나자!-경북 속 가을 나들이 명소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우리 마음을 낭만으로 간질이는 단풍은 금세 떨어지기에 더 아쉬움이 남는데요. 다가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경북에서 만나는 특별한 보통날’이라는 주제로 이 운영됩니다. 살랑살랑 기분 좋은 바람이 부는 날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어때요? 티브이나 영화의 배경이 되는 곳이라면 호기심이 생기는 건 당연지사! 의 배경 군위 화본역은 2014년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옛 시절의 모습이 그대로 담긴 화본 마을 산책은 추억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다큐멘터리 , 등에서 아름다운 숲길로 소개된 울진 금강소나무숲길. 울창한 소나무 아래서 느끼는 가을의 정취는 그야말로 힐링 그 자체~ 드라마 과 영화 의 촬영지였던 봉화 청량사. 전국 최고의 단풍 명소로..
[여행을 떠나요] 요즘 대세는 분홍 억새! 핑크뮬리 보러 가요~ 요즘 대세는 분홍 억새! 핑크뮬리 보러 가요~ 가을하면 무슨 색이 떠오르시나요? 요즘은 핑크가 대세! 미국에서 건너온 분홍 억새, 핑크뮬리 군락지는 사진 잘 나오는 핫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몽환적인 핑크 물결 만끽하러 가을이 떠나기 전에 서둘러 봐요! 강 옆의 핑크 물결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 낙동강변에 흐드러진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사진 찰칵! 자전거 빌려 타고 달리는 강변 산책로도 추천! 장소 경북 구미시 낙동제방길 200 핑크 뮬리와 문화 유적의 만남 경주 첨성대 다양한 가을꽃이 지천인 첨성대 일대와 고분, 핑크뮬리 속에서 인생샷 한 방! 장소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도심 속 명소 대구 혁신도시 신서중앙공원 그냥 찍어도 화보! 산책로와 호수, 전시관이 있어 도심 속 힐링 명소인 신서중앙공원..
[축제] 단풍은 절정이고 축제는 성황이어라~ 단풍은 절정이고 축제는 성황이어라~ 이제 약 2주 뒤면 전국이 단풍으로 알록달록 예쁘게 물들텐데요. 단풍 놀이 시즌에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도 풍성! 미리 단풍 절정 시기 알아보고 가을 축제도 눈도장 콕~ 찍어두세요! 청송사과축제 기간 11. 1.(목)~11. 4.(일) 장소 경북 청송군 용전천 일원 아기자기 조형물과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 맛좋은 청송 사과도 맛보세요~ 김해 가야테마파크 로맨틱스토리 기간 9. 15.(토)~11. 18.(일) 장소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파크 도깨비 축제의 오싹한 재미와 국화 축제의 노란 물결까지 한번에! 마산 가고파국화축제 기간 10. 26.(금)~11. 9.(금) 장소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국화 재배의 메카 마산에서 열리는 아름다운 국화꽃의 ..
엄마 나라는 나의 꿈!-이중언어대회 최우수상 수상자 최서현 군 지난 9월 15일 열렸던 제5회 전국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대회. ‘나의 꿈’을 주제로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여 청중들의 갈채를 받았던 주인공이 있는데요. 최우수상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지원센터장상을 수여한 구미 신평초등학교 4학년 최서현 군을 만나보았습니다! 서현 군은 이중언어대회에 벌써 3번째 참가한 꼬마 베테랑! 구미 다문화지원센터의 추천으로 처음 대회에 참가하게 된 이후 기회가 있을 때마다 꾸준히 도전해 왔습니다. 서현 군과 같은 많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방과 후 학습, 교류 등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는 다문화지원센터는 스마트시티가 지원을 펼치는 곳 중 하나! 중국인 어머니, 한국인 아버지, 중학생 누나, 서현 군 네 식구는 여느 가정과 다르지 않은 화목한 가족입니다. 어머니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