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64

[문화]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 ‘2018 대구아트페어’ 최대 규모의 미술 축제! ‘2018 대구아트페어’ 전세계 미술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2018 대구아트페어’가 개막했습니다. 국내외 111개 갤러리, 작품 5천여 점이 전시․판매되는 이번 아트페어에서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조각가 토니 크랙, 팝아티스트 제프 쿤스 등 거장의 작품도 만나고 다채로운 행사도 만끽해보세요! 일자 11. 22.~11. 25.시간 오전 11시~오후 7시 30분(25일 오후 6시)장소 대구컨벤션센터(EXCO 1층)입장료 성인 8,000원 학생 6,000원(대학생 포함) 7세 이하(미취학 아동) 무료 ※자세한 사항은 대구아트페어 공식 홈페이지(www.daeguartfair.com)를 참고하세요! 관람 포인트 1백남준의 뒤를 잇는 작가 故박현기(1942~2000) 특별전대구가 낳은 한..
음악이 흐르는 별자리 여행-별자리 음악회 칼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날씨. 여러분의 마음을 따스한 감성으로 촉촉이 녹일 수 있는 ‘별자리 음악회’가 개최됩니다! 다가오는 24일 구미과학관에서 열리는 ‘별자리 음악회’에서 별자리 관측은 물론, 음악회와 신나는 체험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별과 달에 관한 음악과 시를 만날 수 있는 감성 충만 ‘별자리 음악회’. 음학회가 끝나면 구미과학관 앞마당에서 진행되는 별자리 관측도 놓치지 마세요! 가을철 별자리, 달 등을 천체망원경을 통해 관측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생일 별자리를 새겨 별자리 아크릴 램프를 만들어 또 하나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점! 깊어가는 가을밤 감성 충전이 필요하다면 모두모두 구미과학관으로 모이세요! 일시 11. 24.(토) 19::..
행복한 사회복지사, 더 행복한 지역!-2018 구미시 사회복지사 대회 지난 11월 15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스마트시티와 함께하는 2018 구미시 사회복지사 대회가 열렸습니다. 지역의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자리였는데요. 행복한 사회복지를 위한 희망의 횃불을 지폈던 그날을 담아왔습니다. 구미시사회복지사협회 회원 및 관계자 2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두 모였습니다. 장세용 구미시장, 구미사회복지협회장 류기덕 교수,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장세창 신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김휘연 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구미지원센터 김현 팀장, 한마음위원회 석정훈 대표 등이 함께했습니다. 더 나은 사회복지 환경을 위한 선서로 시작된 사회복지사 대회! 스마트시티 사회복지사상을 수상할 사회복지사 5명의 이야기가 화면을 가득 채우자 모두가 집중합니다. 사회복지 현장에서 10년 ..
꽃다발과 사랑을 한 움큼 싣고~-사랑만족봉사팀 정기 봉사 지난 11월 14일 구미시 옥성면 ‘다함께 하는 길’에 출하품질그룹의 사랑만족봉사팀이 떴습니다. 장애인 시설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만나 즐거운 웃음꽃을 피우고 왔는데요. 함께 만든 예쁜 꽃다발을 가득 싣고 돌아왔던 그 현장으로 가볼까요? 함께 하는 길과 인연이 깊은 사랑만족봉사팀! 올해 가전제품 전달, 산책 봉사에 이어 이번엔 함께하는 캐릭터 꽃다발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스마트시티 내에 있는 사회적기업인 꽃집 ‘플라워이음’과 함께 했는데요. 사랑만족봉사팀과 어르신들이 합동해서 하나씩 만들어볼 수 있도록 재료 준비 끝! 이 노란 꽃송이가 과연 어떻게 변할지 기대되는데요. 꽃다발 만들기가 처음인 건 사랑만족봉사팀도 어르신들도 마찬가지! 함께 선생님의 설명에 따라 차근차근 만들어봅니다. 캐릭터 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