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1

봉화에서 산타를 만나다!-봉화 분천 산타마을 ⓒ경상북도 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매년 겨울이면 봉화 분천역에 산타가 나타납니다! 바로 우리를 동심으로 초대하는 산타마을이 운영되기 때문인데요. 올해 12월 22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58일간 운영될 예정입니다. 올해 산타마을에서는 직접 사랑과 소망의 편지를 보낼 수 있는 산타우체국과 산타빌리지 푸드코트가 새롭게 문을 엽니다. 산타열차, 산타레일바이크, 산타슬라이드, 얼음썰매장 등은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가 되고, 산타와의 기념촬영을 통해 새로운 추억까지 쌓을 수 있는 산타마을! 주말에는 신명나는 음악 공연과 구덩이에 감자, 고구마 등을 넣어 익혀 먹는 삼굿구이 체험장도 진행되니 우리 가족 이색 나들이로 딱! 산타마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산타 이야기꾼, 우리 아이 안전을 책임지는 산타보안관까..
[생활] 똑똑하게 겨울 나자! 난방비 아끼는 꿀팁 大방출 똑똑하게 겨울 나자! 난방비 아끼는 꿀팁 大방출 기온은 뚝뚝, 난방비는 쑥쑥!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겨울철 실내 온도를 1℃ 낮추는 것만으로도 7%의 에너지 절약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도 난방비 폭탄 맞지 않는 법 알아볼까요? 실내 온도 2~3℃ 상승 효과!창문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리고 에어캡을 붙여주면, 창문 사이로 새어 들어오는 외풍 걱정 끝!* 주의! 에어캡의 올록볼록한 부분을 창문에 맞닿게 해주세요~ 보일러 외출모드를 활용하자!외출할 때마다 보일러 끄는 습관은 그만~ 보일러를 켤 때 큰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에 장시간 외출이 아니면 외출모드 ON! 보일러+가습기의 시너지습도가 높으면 공기 순환이 빨라지고 수증기가 열을 유지하기 때문에 보일러 가동효과가 UP UP..
꿈을 향해 날아올라~-2018 대구·경북 희망인재프로젝트 전달식 스마트시티 한마음프라자의 시네마홀에 교복군단이 떴습니다! 이들은 바로 우리 지역 희망인재들로 뽑힌 학생들인데요. 대구·경북 희망인재프로젝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장학생 친구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전국 국악경연대회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경북예술고등학교 박은서 학생의 판소리 공연으로 장학금 전달식의 막이 올랐습니다. 구성진 가락이 울려 퍼지자 모두 시선 집중! 두 번째 공연은 운암중학교 박소영 학생! 박소영 학생도 한국 무용경연대회 한국무용 최고상을 수상한 인재입니다. 대구·경북지역에 이토록 많은 예체능 인재들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삼성전자, 영남일보 그리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손을 잡았습니다. 대구·경북 내 예체능 수재들이 날개를 펴고 훨훨 비상할 수 있도록 희망인재프로젝트를 통해 후원하고 ..
[직장생활꿀팁] 송년회를 빛내줄 신박한 건배사! 송년회를 빛내줄 신박한 건배사! 송년회, 모임 등으로 바쁜 연말. 센스 있는 인사말이나 건배사를 미리 준비해둔다면 인싸는 바로 당신!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건배사를 알아볼까요? 웃음형글로벌 시대인만큼 프랑스어로 드숑! 마숑~박수를 보냅니다 검나 수고한 당신에게~ 박보검!! 의리형아낌없이 싸랑하자♡ 아싸~!오래도록 징그럽게 어울리자! 오징어~ 청춘형흥해도 청춘 망해도 청춘! 흥청망청~청춘은 바로 지금! 청바지~
더 넓은 세상을 향한 힘찬 도약!-청년 SW 아카데미 입학식 지난 10일, 이른 아침부터 한마음홀로 모여든 사람들! 바로 청년 SW 아카데미에 당당히 입소한 신입생들입니다. 새 출발은 언제나 두근두근 설레는 법! 다 다른 모습이라도 꿈을 향한 열정만큼은 모두 같았던 이들의 모습을 담아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든 지금, 남다른 취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삼성전자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소프트웨어 역량 향상 교육 등 꿀팁이 와르르 쏟아지는 청년 SW 아카데미. 높은 경쟁력을 뚫고 입소한 만큼 학생들의 눈도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SAMSUNG SW Academy For Youth, 줄여서 SSAFY~ 구미 스마트시티를 비롯해 서울, 대전, 광주 등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된 입학식. 멀티캠퍼스의 강달중 상무가 SSAFY의 진행 경과를 간단히 소개하고,..
[정보]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싹싹 긁어 쓰자!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싹싹 긁어 쓰자! 매년 1월 1일 통신사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포인트, 소멸까지 한 달도 남지 않았다는 게 실화?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버려지는 멤버십 포인트만 연간 5,000억 원! 통신사 별 포인트 혜택 알아보고, 알뜰히 사용해보세요~ SKT- VIP 회원은 영화 2,000원 할인! 월 1회, 연 6회 무료로 영화 보기 가능!- ‘글로벌 멤버십’ 서비스로 항공권, 면세점 할인 받으세요~- 떠나요~ 제주도~ 주요 관광지에서 할인 받는 ‘제주도 멤버십’! KT- 영화 최대 7,000원 할인 혜택! 매점 콤보 메뉴 할인까지~- 더블할인 서비스로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x2배 할인!- ‘LTE 데이터 룰렛’으로 최대 1GB 데이터 빵빵하게 충전! LG U+- 월 1회..
사랑으로 채운 쪽방 따뜻한 겨울나세요~-대구 쪽방주민 사랑나눔 DAY 사랑으로 채운 쪽방따뜻한 겨울나세요~대구 쪽방주민 사랑나눔 DAY 올겨울도 유난히 추울 것 같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다들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준비를 하나씩 해나가는 지금. 쪽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하는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매년 쪽방주민 사랑나눔 DAY를 준비하는 스마트시티! 올해도 어김없이 쪽방주민들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사원들과 한마음협의회, 대구시 복지정책전문가, 행복나눔의 집이 힘을 합쳤습니다. 스팸, 반찬, 김, 라면, 쌀 등 먹을 것으로 가득가득 채운 생필품 상자와 추운 겨울나기 필수품인 따뜻한 극세사 이불, 내의까지 준비 완료! 희망드림센터에서의 짧은 브리핑 이후, 세 개 조로 나눠 쪽방주민들에게 나눠줄 선물을 한가득 실어보는데요. 영차영차~ 하나라도 더 나..
[문화] 어디어디 숨었나? 각종 깨알 혜택! 어디어디 숨었나? 각종 깨알 혜택! 영화 할인부터 숨은 계좌 찾는 법까지, 알고 보면 생활 곳곳에 숨은 혜택들이 많다는 사실! 몰라서 활용 못한 각종 혜택들을 올해가 가기 전 200% 누려보세요~ 모르면 손해! 영화관 이용 꿀팁온라인이나 어플 예매보다는 현장결제가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영수증을 제시하면 음료수도 리필 되니 금상첨화! 혜택이 펑펑! 문화가 있는 날을 아시나요?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각종 문화시설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 17시부터 21시 사이엔 2D 영화 반값! 공연이나 전시 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이 가득하니 꼭 챙겨 보세요! 꽁돈 벌게 해주는 휴면계좌 찾기!있는지 모르고 방치해 둔 미사용계좌에서 돈 찾아가세요! 금융기관을 방문해 조회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
건강한 앞날을 응원해!-사랑의 나눔로드 66, 67차 후원금 전달식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시린 바람이 우리 마음을 더 서글프게 만들기 마련인데요. 우리 지역 학생들이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가 준비한 특별한 선물! 임직원들을 차곡차곡 모은 사랑의 나눔로드가 또 한 번 사랑의 불씨를 켰습니다. 지난 28일 한마음협의회가 66, 67차 후원금의 주인공들을 만나기 위해 은광어린이집를 찾았습니다. 기혁(가명)이와 지연(가명)이가 밝은 미소로 우리를 맞아 주었는데요. 우리도 덩달아 웃게 만들었던 이들에게 스마트시티는 각각 5,394,000원, 5,412,000원의 후원금이 전달했습니다. 언어장애 4급을 판정을 받은 기혁이는 선천성 천식까지 앓고 있습니다. 언제 천식증상이 나타날지 알 수 없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