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2

볼링으로 나누는 해피~ 바이러스!-해피볼링봉사팀 스마트시티의 소문난 봉사왕들이 다 모였다는 봉사팀이 있습니다! 바로 볼링으로 재능기부를 펼치는 ‘해피볼링봉사팀’이 그 주인공인데요. 구미 하늘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하나 되어 행복한 볼링을 즐겼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지난 1월 22일 오후, 구미의 한 볼링장이 시끌벅적합니다. 해피볼링봉사팀과 하늘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오랜만에 만나 그동안의 이야기보따리를 푸느라 여념이 없는데요. 2014년 4명으로 시작, 지금은 8명의 팀원이 함께 하는 해피볼링봉사팀은 한 달에 한 번 아이들과 볼링을 치며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4~5명씩 조를 짜고 본격적으로 볼링 게임 시작! 오랜만의 볼링에 아이들도 해피볼링봉사팀도 한껏 들떴습니다. 핀을 향해 볼링공을 힘차게 굴려보는데요. 점수가 잘 나오자 신나게 하이파이..
힘차게 떠오른 저 둥근 해처럼!-사랑의 나눔로드 70, 71차 후원금 전달식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해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시티의 따뜻한 나눔 행렬 ‘사랑의 나눔로드’입니다. 차곡차곡 쌓여가는 임직원들의 정성은 요즘 같은 추운 겨울이면 더욱 우리 마음을 따스하게 만들어줍니다. 작은 마음이 모여 아이들에게 사랑으로 가족들의 행복으로 점점 커져나가는 사랑의 나눔로드 70, 71차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온 스마트시티. 어느새 사랑의 나눔로드가 70차 후원금 전달식을 맞이했는데요. 지난 1월 18일 굿네이버스에서 70, 71차 후원 아동과 함께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70차 후원금의 주인공 보은이(가명)와 71차 후원금 주인공 현기(가명)는 어떤 아이일까요? 가족에게서 사랑을 많이 받아 맑은 웃음이 인상적이..
[정보] 2019년 달라지는 정책! 2019년 달라지는 정책 해가 바뀌고 기존의 정책·제도들이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변화를 미리 알아두면 필요한 혜택을 더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데요. 2019년 달라지는 정책은 무엇인지 육아, 일자리, 건강 등 분야별로 알아봅시다! 우리 아이 잘~ 키우자! 육아 -아동수당 지원 대상 확대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만 5세 아동까지 월 10만 원 지급, 9월부터 만 7세 아동까지 확대됩니다!-육아휴직 급여 인상육아휴직 4개월부터 종료일까지 급여가 통상임금의 40%에서 50%로 인상됩니다~-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지원 제도 확충근로시간 단축이 하루 1시간부터 5시간까지, 육아휴직과 합산해 최대 2년간 단축할 수 있어요! 힘내라 대한민국! 일자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확대월평균 보수 190만 원 미만 노동자에서, 2..
[생활] 새해맞이 옷장 정리 꿀팁! 새해맞이 옷장 정리 꿀팁!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두꺼운 겨울 옷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새해를 맞아 두툼한 겨울 옷, 작은 패션 아이템들도 깔끔하게! 옷장 정리하는 꿀팁을 大공개 합니다~ 패딩은 접어서 보관하세요! 옷걸이에 걸어 놓으면 패딩 내부의 솜털이 다른 옷에 눌리거나 아래로 쏠릴 수 있으니 접어서 눕혀 보관해주세요~ 옷 쌓기 No! 돌돌 말아요~ 옷을 위로 쌓아두면 눌려서 접힌 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돌돌 말아 옆으로 나열해 주세요! tip! 휴지 심을 가운데 놓고 말아주면 통기성이 좋아져 습기를 막아준답니다. 선반 행거 활용하기! 모자, 머플러 등 작은 패션 아이템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선반 행거! 옷장 안의 바에 걸어주면 수납공간이 생긴답니다~ ⓒ홈앤하우스 홈페이지
[직장생활꿀팁] 2018년 연말정산 A to Z! 2018년 연말정산 A to Z! 또 다시 찾아온 연말정산 시즌! 연말정산은 급여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액의 과부족에 대해 정산하는 것인데요. 어렵게 느껴지는 연말정산 일정부터 달라진 내용까지 함께 알아보아요! 1월 15일(화) 국세청 간소화 시스템 Open! 국세청 간소화 시스템 내에 부양가족 등록 및 공제 자료를 미리미리 준비해두세요! 2월 28일(목)까지(국세청 홈페이지 기준) 회사에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 제출 ※ 회사별로 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2018년 연말정산 이렇게 달라졌어요! -대중교통·전통시장 공제율 40%로 인상! 도서·공연 지출분에도 추가 공제가 신설되었어요~ -보편적 아동수당과 자녀 지원 세제가 최대한 중복 적용됩니다! -생산직 근로자 야간근로수당 등 비과세 기준이..
[건강생활백서] 독감 조심하세요~ 인플루엔자 예방책 독감 조심하세요~ 인플루엔자 예방책 칼바람으로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추위가 찾아오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었습니다. 흔히 독감이라고 하는 인플루엔자의 발병률은 매년 높아지고 있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피해가는 것이 최고! 예방수칙 미리 알아두고 함께 실천해봅시다! 인플루엔자란?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환을 말합니다. 전염성이 높으며 특히, 만 65세 이상, 영유아, 임산부, 면역 저하자 등은 폐렴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성이 더욱 높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증상은?바이러스 감염 1~4일 이후 발열, 두통, 근육통, 콧물, 인후통,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영유아의 경우 오심, 구토,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생활 속 인플루엔자 예방책-기침할 ..
[정보] 2019년 인싸 만들어 줄 패션템은? 2019년 인싸 만들어 줄 패션템은? 독특한 개성을 품고 최신 트렌드를 따르는 것을 가리켜 ‘힙(Hip)하다’고 하는데요. 힙스터들만 안다는 바로 그 잇템, 2019년에는 어떤 패션 아이템들이 유행할지 미리 체크해볼까요? 2019년 올해의 색 ‘리빙코랄(Living Coral)’ 2019년에는 ‘리빙코랄’과 함께 네온, 파스텔컬러 같은 화사한 색상이 유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옷 코디나 인테리어 등에 활용해보세요! 롱패딩은 그만! 귀여운 숏패딩의 매력 패션피플이라면 롱패딩보다 숏패딩에 주목! 품이 넒은 디자인으로 귀여움과 따뜻함을 동시에 갖춘 숏패딩으로 꽃샘추위에 대비하세요~ 투박함이 매력! 어글리슈즈 레트로 열풍을 타고 온 힙한 녀석! 80년대에 유행했을 법한 두꺼운 밑창, 투박하고 못생긴 느낌의 운동화..
[문화] 2018년 결산! 소설가가 뽑은 최고의 소설 BEST 5 2018년 결산! 소설가가 뽑은 최고의 소설 BEST 5 교보문고 팟캐스트 낭만서점이 ‘2018 소설가 50인이 뽑은 올해의 소설’을 선정했습니다. 재미와 작품성을 기준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베스트 5작을 소개합니다~ 소설가가 뽑아 더욱 의미 있는 소설과 함께 새해를 시작해보세요! 1위 내게 무해한 사람 / 최은영(문학동네/2018) 소설 로 유명한 최은영 작가의 단편 모음집.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던 미성년 시절의 이야기를 통해 잊고 있던 감정과 따스함을 느껴보세요. 여름, 스피드 / 김봉곤(문학동네/2018) 첫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문학의 가장 신선한 성취라는 호평을 받은 화제작! 특유의 감성과 문체로 풀어낸 사랑과 이별 이야기에 빠져보세요. 2위 경애의 마음 / 김금희(창비/2018) 실연..
[생활] 한 해를 알차게 채우는 DIARY 잘~ 쓰는 법 한 해를 알차게 채우는 DIARY 잘~ 쓰는 법 새해가 오면 알차게 한 해를 꾸며나가기 위해 야심차게 다이어리를 장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세 달을 채 채우지 않고 다이어리 쓰기를 포기하기가 다반사. 더욱 재미있고 알차게, 그리고 쓸모 있게 다이어리 쓰는 법을 공개합니다! 시간 관리를 더욱 쉽게, 불렛저널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 작성하는 ‘TO DO LIST’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카테고리를 세분화 시키면 시간 관리와 스케줄 체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 불렛저널 key point! 할 일 □ / 이벤트 ○ / 메모 ∨ 등으로 일정을 아이콘으로 정해 활용한다면 한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효율성 UP! 티켓을 활용하자! 전시, 영화 등 문화생활을 즐긴 날엔, 짤막한 감상문을 남기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