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225

마음이 모이니 싹 트는 사랑-사랑의 나눔로드 84, 85차 후원금 전달식 지난 7월 18일, 사랑의 나눔로드 후원금 전달을 위해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에서 두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밝고 귀여운 웃음으로 모두를 사로잡았던 아이들. 하나 둘씩 모인 후원금이 어떤 친구들에게 전달되었는지 함께 가볼까요? 나눔로드 84, 85차 후원금의 주인공 미소(가명)와 바름이(가명). 스마트시티는 두 아이들이 불안정한 가정환경에서 많은 혼란스러움과 불안을 겪고 있다는 사연을 듣고 찾아갔습니다. 밝은 웃음으로 주위를 환하게 밝히는 천사 같은 아이들이 스마트시티 한마음위원회를 반겨주었습니다. 84차 나눔로드의 주인공은 유난히 작은 체구를 가진 미소. 지적장애 3급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어머니는 정부 지원금으로 미소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는데요. 10살인 미소는 수줍음이 많고 움츠러들 때도 있지만, 어..
[정보] 걱정하지 말아요! 다가오는 태풍 대비 백서 제5호 태풍 다나스가 한반도 쪽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부지방이 태풍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폭우와 강풍에 대비해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미리 예방하세요! 제5호 태풍 다나스 주말까지 제주 및 남부지역에 최대 500~700mm, 시간당 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예상! 저지대 침수와 높은 파도, 범람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호우경보 제주도, 경남 창원, 통영 호우주의보 부산, 울산, 경남 양산, 김해, 진주(7월 19일 오전 기준) 사진 출처_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 태풍에 이렇게 대처하세요! 하천 급류 폭우로 하천 수위가 높아지고 물살이 거세지기 때문에 하천 주변에는 접근 No! 낙하물 유리창, 건물 간판이 강풍으로 낙하할 수 있으니 공터나 건물 안으로 피하..
산림욕과 물놀이 1석 2조로 즐겨요-구미 옥성자연휴양림 숲속 물놀이장 개장 “어디 멋진 여름휴가 보낼 곳 없을까?” 고민이라면 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나 구미의 자연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숲을 벗 삼아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구미 옥성자연휴양림에 숲속 물놀이장이 개장! 7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됩니다. 숲속에 물놀이장이 있어 산림욕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유아전용 풀은 수심이 낮아 어린이들이 놀기에도 안성맞춤! 안전요원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옥성자연휴양림 내 참살이길, 옛오솔길 등 다양한 산책로를 거닐고, 숙박이 가능한 통나무집에서 한여름 밤의 낭만적인 야영도 즐겨보세요. 휴가 시즌인 7월 27일에서 8월 10일까지는 매주 토요일마다 마술 공연 ‘숲에서의 힐링’과 ..
[여름휴가③] 옷차림은 가볍게, 액티비티는 즐겁게! 가벼운 옷차림으로 훌훌~ 활동적인 야외 액티비티를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에너지 충전 제대로 할 수 있는 스릴 만점 액티비티 체험을 소개합니다~ 탕탕! 내 취향을 저격 문경관광사격장 밖에서 즐기는 클레이 사격,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권총 사격 등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색다른 체험! 장소 경북 문경시 사격장길 155 문의 054-553-0001 사진 출처_문경시청 공식 블로그 I Believe I can fly~ 상주 활공랜드 낙동강을 내 발 아래 품을 수 있는 짜릿한 패러글라이딩! 하늘을 가르며 근사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장소 경북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산50-2 문의 054-535-0072 사진 출처_상주시 공식 블로그 바람을 가르는 짜릿함 김천 청정부항 레인보우 짚와이어 국내 인공구조물 중 최..
‘지산샛강 생태공원’에 연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7월, 초여름의 연꽃이 만개해 싱그러운 낭만을 더하는 곳이 있습니다. 경북 구미시의 ‘지산샛강 생태공원’은 대단지 연꽃 자생지로 방문객들이 매년 여름만 되면 연꽃으로 가득한 진풍경을 보러 오는 명소인데요. 아이들에게는 생태학습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올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련이자 여름의 여왕이라 불리는 ‘빅토리아 수련’을 비롯해, 멸종위기 식물 가시연, 열대수련, 붓꽃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식재하여 여름부터 가을까지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3.4km의 순환산책로, 수변관찰데크, 한선전망대 등 자연을 즐기기 좋은 시설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엔 단풍, 겨울엔 각종 철새를 만날 수 있는 지산샛강 생태공원! 독특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