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14

[푸드] 뚝딱 만드는 꿀조합 캠핑요리 가벼운 옷차림으로 캠핑 떠나기 좋은 계절! 캠핑지의 자연 경관에 맛 좋은 요리가 더해진다면 더욱 특별한 하루가 될 텐데요.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캠핑 요리 꿀조합을 알려드립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호일 생선구이 재료 연어, 양파, 새송이버섯, 애호박, 레몬, 후추, 소금, 트러플 오일, 호일 ※ 종이 호일도 가능 1. 호일 위에 연어를 올리고 소금, 트러플 오일, 후추를 뿌려주세요. 2. 양파, 새송이버섯, 애호박 등 채소도 얇게 썰어 올립니다. 3. 호일의 양 끝을 돌돌 말아 숯불 위에 구워주세요. 4. 먹기 전 레몬즙을 솔솔 뿌려주면 완성! 가성비 원팬(One Pan)요리 새우 감바스 재료 새우, 마늘, 페퍼론치노,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바게트 빵 1. 새우에 소금, ..
세상에 우뚝 설 당신과 함께합니다-희망브릿지 사곡주간보호센터 개소식 지난 8월 19일 발달장애인을 위한 보호시설인 ‘사곡주간보호센터’가 개소했습니다! 스마트시티와 구미시, 수효복지재단,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건립한 사곡주간보호센터. 지역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마련된 든든한 보금자리, 어떤 모습으로 문을 열었는지 함께 들여다볼까요? 구미시 사곡동에 문을 연 사곡주간보호센터! 앞으로 이곳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돌봄을 넘어서 취업 연계 교육을 통해 자립을 도울 예정인데요. 이 날 장세용 구미시장, 김현권 국회의원, 수효복지재단 최영수 회장 그리고 스마트시티 한마음위원회 고성민 대표위원 등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함께 축하했습니다. 스마트시티는 사곡주간보호센터 건립을 위해 2018년 삼성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통해 조성한 성금 1억여 원을 지원했습니다. 나눔워킹 ..
[문화] 영화 덕후 모여라! 2019 대구단편영화제 다양한 국내 단편영화를 소개하며 제작자와 관객이 소통하는 영화 축제인 대구단편영화제가 개막합니다! 개성 넘치는 단편영화, 특별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2019 제20회 대구단편영화제 DIFF 일시 8. 22.(목)~8. 26.(월) 장소 대구 오오극장, 롯데시네마 프리미엄 만경 대구단편영화제 DIFF 상영작 8. 22.(목) 19:00, 8. 23.(금) 13:50 롯데시네마 프리미엄 만경 -해고당한 한 남자가 돈을 벌기 위해 수상한 구의원 후보의 선거캠프에 들어가며 벌어지는 사건. 8. 24.(토) 19:30 롯데시네마 프리미엄 만경 8. 26.(월) 13:50 오오극장 -특별한 기술로 기억을 지워준다는 한 사무실을 찾아간 주인공. 나쁜 기억과 행복의 경계 속, 진짜 행..
[독서] 이 여름, 등골이 오싹해지는 책 한 권 읽는 것만으로도 상상력을 자극하고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 공포 소설. 한 번 손에 쥐면 멈출 수 없는 몰입도 최강 스릴러 작품을 소개합니다. 간담이 서늘해지는 책 한 권과 함께 무더위 날려보세요! 뉴욕타임즈 심리 스릴러 1위 사일런트 페이션트 알렉스 마이클리디스(해냄출판사/2019) 남편을 살해한 후 굳게 입을 닫은 한 화가의 심리 치료 과정을 담아낸 소설. 인간의 어두운 내면을 그린 심리 스릴러와 함께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느껴보세요! 공포 킹! 스티븐 킹이 돌아왔다 아웃사이더 스티븐 킹(황금가지/2019) 《미저리》로 유명한 공포 소설 대가 스티븐 킹의 신작 돌아왔습니다. 소도시에서 발생한 살인사건과 도플갱어처럼 나타나는 용의자, 초자연적 존재가 만들어내는 최강 스릴러! 소름 돋는 한국형 서스펜스..
사랑둥이 아이들의 웃음을 지킵니다-사랑의 나눔로드 86, 87차 후원금 전달식 지난 8월 14일 스마트시티 한마음위원회가 사랑의 나눔로드 주인공들을 만나기 위해 구미 사랑터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지역 아동들을 위한 임직원들의 사랑을 모아 달려 나가는 나눔로드! 86, 87번째 주인공은 과연 어떤 아이들일까요? 이번 나눔로드의 주인공 민지(가명)와 소담이(가명)는 장애아동 전문어린이집인 사랑터어린이집을 함께 다니는 친구인데요. 두 아이는 삼 남매 가정의 사랑둥이 막내라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아이들답게 한마음협의회를 너무나도 반갑게 맞아주었답니다. 86차 나눔로드 주인공 민지는 다운증후군으로 발달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성장에 어려움이 있어서 성장호르몬 치료 등 병원 진료를 받고 있는 민지. 부모님의 부담은 날로 커져 갔는데요. 언제까지 치료를 이..
[이달의 핫이슈] 광복절을 특별하게 보내는 법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제74주년 광복절!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인 만큼 그 의미가 더 크게 다가오는데요.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독립했던 그날을 되새겨보는 특별한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광복절 기념 행사에 동참해봐요! 대구 '광복 74주년 경축식' 8. 15.(목) 10:00~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 항일시인 이상화와 우리나라 최초 여성 비행사 권기옥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등 다양한 무대는 물론 ‘등록문화재 태극기사진과 나라꽃 무궁화’ 전시도 감상하세요! ※ 낮 12시,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태극기 플래시몹이 열립니다! 뜻 깊은 전시로 문화생활 즐겨요! 6. 26.(수)~8. 25.(일) 대구예술발전소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조명한 대구의 예술가 이상춘. 다양한 작가가 참여한 ..
더위를 물리치는 완벽한 여름나기-기구공정기술그룹 나눠Dream 봉사팀 유난히 뜨거운 햇빛이 우리를 힘들게 만들었던 지난 5일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린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기구공정기술그룹 나눠Dream(이하 나눠드림) 봉사팀과 인동지역아동센터 아이들! 시원하게 물놀이 후 맛있는 음식도 나눠먹으며 무더위를 잊은 이들을 소개합니다! 햇빛에 조금만 서 있어도 땀이 줄줄 흘르던 날, 짜증이 날 법도 한데 아이들 얼굴에는 함박미소가 가득합니다. 오랜만에 하는 물놀이 벌써 신난 듯 보였는데요. 물놀이하기 전 사전 운동은 필수! 봉사팀을 따라 스트레칭 후 본격적으로 물놀이에 나섰습니다. 잠깐! 입수는 심장에서 가장 먼 발 끝부터 해야 안전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물놀이 필수품 튜브와 물총까지 만반의 준비를 마친 이들! 이제 마음껏 즐길 준비만 남았는데요. 하지만 봉사팀과 함께..
[건강생활백서] 우리 집을 헬스장으로 만드는 홈트 필수템 더위에 몸이 축축 쳐지는 여름, 운동은 하고 싶지만 엄두가 안 나시나요? 시간이나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이제 집에서 ‘홈트레이닝’ 해보세요. 재미도 더하고 운동효과도 올려주는 홈트레이닝 도구를 소개합니다! 중심근육을 바로 잡는 짐볼 짐볼을 이용해 균형을 잡으며 코어 근력을 쑥쑥 키워보세요! 1. 바닥에 누워 짐볼을 다리 사이에 끼고 팔은 머리 위로 뻗는다. 2. 다리와 팔을 동시에 들며 몸을 V자 모양으로 만들어 짐볼을 다리에서 손으로 패스한다. 3. 복근에 저항을 느끼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4. 손과 다리로 패스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굳은 몸을 풀어주는 폼롤러 직장인들의 굳은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꿀템! 굽은 어깨를 펴주는 동작을 따라해 볼까요? 1. 세로로 눕힌 폼롤러 위에 엉덩이부터 머리까지..
구미 당기는 ‘구미’로 여름 여행 떠나요! 무더위와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이와 함께 꿀 같은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번잡한 도심을 떠나 자연과 쉼이 있는 구미의 여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전국 최초의 도립공원인 금오산은 기암절벽과 녹색 수림이 빼어난 산입니다. 고려시대부터 내려오는 금오산성은 깊은 역사를 품고 있는데요. 저수지인 금오지를 둘러싼 2.4km 올레길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길로 인기를 듬뿍 받고 있습니다. 구미에 신라시대 마을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신라 테마촌인 신라불교초전지에서는 전통한옥, 불교문화 체험은 물론 민속놀이 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한옥에서 숙박도 가능해 가족 방문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여름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www.ginco.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