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055

가을, 예술로 물드는 구미-구미아시아연극제, 금오예술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날씨, 가을이 성큼 찾아왔습니다. 올가을과 함께 한국 근대화를 이끌어온 구미공단이 50주년을 맞았다는 소식! 짝짝짝~ 9월 내내 구미 곳곳에서 풍성한 예술행사가 펼쳐집니다! 먼저 ‘2019 구미아시아연극제’가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9월 4일부터 7일까지 소극장 ‘공터다’, 금오공대, 금오시장로 일대에서 열리는데요. 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주관으로 ‘가족, 연극을 만나 행복해지다’라는 슬로건으로 4일간 극장에서 즐기는 가족음악극, 마임, 드로잉서커스가 펼쳐집니다. 오는 6일에서 7일까지는 구미역 대합실에서 '아주 작은 극장' 공연 등 즐거운 볼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9. 4.(수) 가족음악극 '이솝우화' / 금오공대 대강당 -9. 5.(목) 마임 '잠깐만' / 소극장 공터다 -9...
내가 바로 ME래 인재-2019 드림樂서 책상에 앉아 공부만 하던 아이들이 직접 밖에서 내 꿈을 찾아보는 시간, 드림락서! 올해도 다양한 체험과 유익한 강연이 쏟아져 아이들의 환호를 받았는데요. 더 밝은 미래로 한 단계 도약한 우리 지역 학생들을 만나볼까요? 내가 하고 싶은 것과 내가 잘하는 것 사이에서 한창 고민할 아이들. 스마트시티는 자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체험존을 마련했습니다. 모니터 속으로 빠져 들어갈 기세로 브레인 트레이닝에 집중한 이들이 있는가 하면,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고민해보며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가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모두 꽤나 진지한 자세로 나에게 한 발 한 발 다가갑니다. 요즘 가장 핫한 직업하면 빼놓을 수 없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학생들이 컨텐츠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
[워라밸] 스마트한 취미 생활 ‘새로운 취미 없을까?’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해봤을 고민. 취미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새로운 나 자신을 발견하기도 하는데요. 나에게 딱 맞는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으로 스마트한 취미 생활을 즐겨보세요. 취미를 배달해주는 하비박스 제작형, 감상형, 오락형 등 성향을 분석해 나와 잘 맞는 취미를 상자에 담아 배송합니다. 어떤 것이 올지 모르니 기다리는 설렘은 덤! 홈페이지 http://www.hobbybox.life/ 취미 수업 다 모였다 클래스101 미술, 요리, 캘리그라피, 영상 등 취미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는 사이트. 평소 배우고 싶었던 분야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홈페이지 https://class101.net/ 활동적인 취미를 찾는다면 프립 액..
나누는 정, 더해지는 사랑-2019 추석맞이 희망나눔 올해도 어김없이 민족 대명절 한가위가 한 발짝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매년 추석이 다가오면 스마트시티에서 펼쳐지는 익숙한 풍경, 바로 우리 이웃들을 찾아가는 스마트시티의 ‘추석맞이 희망나눔’인데요. 지역의 이웃들이 넉넉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 봉사팀들이 총출동했다는 소식입니다! 산처럼 쌓인 상자들을 한 짐 실은 트럭이 스마트시티에 도착했습니다. 상자의 정체는 바로 추석맞이 희망나눔 물품! 선물을 가득 담은 이 상자들은 곧 구미 지역의 각종 복지시설과 단체로 떠날 텐데요. 두 팔 걷고 나선 스마트시티 36개 봉사팀이 각 봉사 결연처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 곳곳에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올해 희망나눔 상자에 차곡차곡 채워진 물품은 살림에 유용하게 사용될 부식세트입니다. 된장, 간장, 참..
[여행을 떠나요] 제대로 쉬는 법, 템플스테이 조용한 자연 속 사찰에 머물며 불교문화를 경험하고 마음의 휴식을 얻어갈 수 있는 템플스테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도와줄 템플스테이 명소를 알아볼까요? 경주 골굴사 신라의 숨결이 가득한 석굴 사원에서 화랑도 정신이 담긴 불교 수행법인 선무도를 배울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몸과 마음의 안정도 얻어보세요! 장소 경북 경주시 양북면 기림로 101-5 문의 054-744-1689 봉화 축서사 독수리도 잠시 쉬어가는 절이라는 이름 ‘축서사’처럼 해발 700m 고지에 위치해 전망 좋은 사찰. 마음을 다스리며 차 한 잔 마시고, 솔향기 따라 행선길을 걸으며 나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건 어때요? 장소 경북 봉화군 물야면 월계길 739 문의 054-673-9962 문경 대승사 대한불교조계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