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113

어르신! 스마트시티와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2019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 민족 대명절 추석을 며칠 앞둔 지난 9월 10일, 어르신들의 행복한 웃음이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가득 채웠습니다. 스마트시티의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활동으로 마음이 넉넉해진 하루! 스마트시티와 어르신들이 함께 보낸 ‘미리 추석’, 그 현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추석을 맞이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자 추석맞이 희망나눔 봉사가 펼쳐졌습니다. 금오종합사회복지관에 무의탁 어르신 300여 명을 초대해 행복한마당 잔치와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대접했습니다. 행복한마당 잔치가 열렸다는 소식에 많은 어르신들이 발걸음했습니다. 흥겨운 노래와 재미있는 이야기가 어르신들의 취향을 딱 저격했는지 웃음이 끊이질 않는데요. 함께 모여 즐긴 특별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한쪽에서는 군침 고이게 만드는 ..
[건강생활백서] 먹은 만큼 운동하자! 추석 음식 칼로리 열전 다양한 음식이 미각을 자극하는 한가위! 무심코 집어먹는 전 한 입, 떡 한 알에 방심했다간 연휴 동안 살이 불어나기 십상입니다. 맛있게 먹었다면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으로 건강한 연휴를 보내야겠죠? 추석 음식 칼로리와 운동량을 함께 알아봅시다. ※ 음식 100g 기준 칼로리 잡채 136kcal 걷기 34분 뛰기 19분 등산 16분 동태전 179kcal 걷기 45분 뛰기 24분 등산 21분 송편 200kcal 걷기 50분 뛰기 27분 등산 24분 약과 422kcal 걷기 50분 뛰기 27분 등산 24분
내 사랑을 나눠줄게-스마트시티 헌혈 캠페인 헌혈 버스가 스마트시티를 찾아왔습니다.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나의 건강이 다른 이에게 행복이 된다니! 사랑을 나눠 더욱 훈훈했던 스마트시티 헌혈 캠페인 현장을 공개합니다. 혈액이 필요한 사람은 많은 반면, 헌혈자는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따라서 혈액부족 현상이 자연스레 발생할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스마트시티는 생명 나눔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2015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5회째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시티 헌혈 캠페인. 3분기에는 지난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헌혈 버스가 스마트시티를 찾았는데요. 메일, 문자, 식당 게시판 등 다양한 곳을 통해 헌혈 버스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은 임직원들은 직접 사랑을 나누기 위해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