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4

[축제] 펑펑 터지는 낭만! 2019 부산불꽃축제 매년 가을밤 바다를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11월 2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막합니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를 테마로 초대형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 쇼가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데요. 부산 밤바다에서 낭만적인 불꽃의 향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14:45~18:00 불꽃 버스킹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행사장(백사장 일원) 마임, 매직, 버블쇼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 공연에 눈이 휘둥그레~ -18:00~19:55 불꽃 토크쇼 불꽃 전문가의 불꽃아카데미, 시민들의 사연 소개와 함께 감동적인 불꽃 개막 세레모니가 연출됩니다! -20:00~20:15 해외초청불꽃쇼 유럽 대표 불꽃 연출팀 ‘Parente’사가 세련된 불꽃쇼를 선보입니다! -20:25~21:00 부산멀티불꽃쇼 장소 광안리, 동백섬, 이기대 해상..
세상은 넓고 꿈은 많다-2019 드림樂서, 경주 오늘의 주인공이며 내일의 희망인 청소년들. 한창 꿈을 꿀 나이인 이들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드림락서’인데요. 구미에 이어 경주에서 또 한 번 드림락서가 진행되었습니다. 경주에서 열린 드림락서에 경주, 포항, 영천 등 인근 지역의 학생까지 2,000여 명의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내 꿈을 탐색해나갈 학생들과 학생들의 꿈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응원하는 선생님들 모두 조금은 설레는 표정인데요. 드림락서를 즐기기 전 인증샷 찰칵! 직업을 탐색하기 전에 ‘나’에 대해 자세히 알기가 가장 우선! 세상은 넓고 꿈은 많습니다. 꿈은 많지만 막상 그 꿈을 어떤 직업으로 연결시켜야 되는지 고민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직업을 창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우리가 배우는 이유? 나누기 위해!-한마음 주부봉사단 자기개발 스마트시티의 봉사 현장에는 늘 이들이 있다. 바로 스마트시티 임직원 배우자로 이뤄진 ‘한마음 주부봉사단’이 그 주인공이다. 나누기 위해서라면 새로운 도전도 환영! 진정한 ‘나눔’의 기쁨을 만끽하는 이들을 만났다. 한마음 주부봉사단 40여 명의 봉사단원들은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활동 중이다. 짧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십 여 년이 넘게 함께하며 이제 누구랄 것 없이 먼저 행동하고, 한 발 앞장서는 덕분에 봉사 현장은 늘 에너지가 넘친다. 더 새롭고 특별한 봉사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직접 배우기도 마다하지 않는 이들. ‘홈베이킹’ ‘스툴 만들기’ 등 매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봉사의 내실을 탄탄하게 다져나간다. 오늘은 직접 라탄을 엮어 바구니를 만들어보는 ‘라탄 공예’ 시간이 준비 됐다. 라..
[건강생활백서] 콜록콜록~ 독감 조심하세요 아침저녁으로 쌀쌀~ 추웠다 더웠다 변덕스런 날씨.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독감 같은 질환이 유행하고 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며 폐렴에 걸릴 위험이 높은데요. 몸 약한 노인, 어린이 등에겐 더욱 위험한 질환인 만큼 예방 수칙과 무료접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플루엔자 바로 알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코, 목, 폐 등을 침범해 갑작스런 고열, 두통, 근육통, 전신 쇠약감 같은 신체 증상을 동반하며, 일반 감기와는 원인군과 경과가 달라요.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 환자, 생후 6~59개월, 임산부 생후 6개월~만 8세 이하 매년 1~2회 만 9세 이상~성인 매년 1회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받으세요! 만 12세 이하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만을 대상으로 하던 인플루엔자 무료 ..
[여행을 떠나요] 단풍도 물들고 내 맘도 물들고 가을이 깊어지며 단풍도 빠르게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전국의 명산들이 이번 주말 단풍 절정을 맞이해 울긋불긋 선명하게 물든다고 하는데요. 단풍 지도와 함께 가장 예쁜 단풍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가을에만 즐길 수 있는 단풍 명소로 여행 떠나보세요! 단풍 절정은 언제? 2019 단풍 지도 설악산 10/20 오대산 10/17 월악산 10/26 북한산 10/28 속리산 10/30 팔공산 10/26 지리산 10/25 무등산 11/5 한라산 10/30 온 세상이 단풍이다~ 제20회 팔공산 단풍축제 일시 10. 23.(수)~10. 27.(일) 장소 대구 팔공산 동화지구 일원 단풍 절정 시기 10/26 단풍이 아름다운 명산 팔공산에서 단풍축제가 열립니다. 단풍 절경과 함께 단풍길 시민걷기, 공연, 청춘 Che..
가을이니까 함께하니까-나눔워킹 Festival 울긋불긋 예쁜 옷을 갈아입은 단풍이 우리에게 손짓하는 가을이 왔습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게 만드는 계절인데요.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가을 축제, 나눔워킹 페스티벌이 올해도 찾아왔습니다! 가을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이 모이는 곳, 바로 삼성전자 나눔워킹 페스티벌! 단풍이 곱게 물든 동락공원에서 흥겨운 음악 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어린이 소리꾼부터 전국노래자랑에서 대상을 차지한 실력자까지 끼로 똘똘 뭉친 이들이 축제 현장을 후끈하게 달궜습니다. 동락공원 전체가 축제 현장으로 변신했는데요.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인증샷 남기기는 필수! 가족과 친구와, 동료들과 추억 만들기,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스마트시티와 지역이 함께하는 축제이기 때문에 더욱 뜻 깊습니다. 특히 참가비..
[생활] 아늑함 더하는 패브릭 인테리어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여름을 거친 집안이 유독 서늘하다고 느끼시나요? 다양한 소재의 천을 이용한 간단한 인테리어로 집 안에 따뜻함을 불러와보세요. 천 한 장으로 소확행을 부르는 아늑한 패브릭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푹신한 러그로 포근함 더하기 가을 겨울철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러그. 부드러운 털이 돋보이는 퍼 러그는 침대 근처 바닥에 두어 따뜻함을 더하고 화려한 무늬의 러그로 심심한 공간에 포인트를 줘보세요. 월 행잉으로 분위기 살리기 밋밋한 한쪽 벽면에 천을 달아 간편하게 집안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어요. 짙은 색 천, 니트 소재로 아늑한 멋을 더하거나 그림이 있는 패브릭 포스터로 나만의 공간을 꾸며보는 건 어때요? 테이블 커버링으로 따스함 입히기 테이블 위에 꽃무늬, 진한 컬러 등 취향..
[이달의 핫이슈] 아프리카돼지열병 함께 예방해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지난 9월 국내 첫 발생했습니다. 경기, 강원 지역 양돈 농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치사율 높은 돼지 전염병인 만큼 피해와 확산을 줄이기 위해 함께 힘써주세요! 아프리카돼지열병이란? 돼지에 감염 시 발열이나 전신 출혈성 병변을 일으키는 치사율 최대 100%의 전염병. 국내 제1종 법정전염병으로 현재 치료제나 백신이 없어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함께 지키는 방역행동수칙 3 1. 전국 모든 돼지농장에 가축·사람·차량의 출입을 삼가해 주세요. 2. 해외여행 시 돼지고기가 포함된 제품을 국내에 반입하면 안돼요. 3. 야외 활동 시 돼지고기가 포함된 음식물을 야생동물에게 주지 말아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관련 국민행동수칙(2019. 9. 1..
중국어가 좋아졌어요-이중언어대회 대상 수상자 한가인 학생 스마트시티와 경상북도, 경북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지원하는 이중언어대회에서 매년 많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저마다 갈고 닦은 언어 실력을 뽐내는데요. 유창한 중국어 실력으로 영광의 대상 수상자가 된 한가인 학생을 만났습니다. 한가인 학생은 한국어와 중국어 실력을 가감 없이 발휘해 이번 이중언어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번 대회가 바로 첫 도전이었다는 사실! 더 나은 실력으로 참가하기 위해 참가자 모집이 끝나는 시기까지 연습, 또 연습에 매진했습니다. 어머니는 구미에서 학생들에게 중국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인데요. 그래서 가인이를 가르칠 때면 선생님의 자세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니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중국인인 가인이 어머니는 가인이에게 가장 좋은 중국어 선생님인 셈이죠.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