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313

[축제] 펑펑 터지는 낭만! 2019 부산불꽃축제 매년 가을밤 바다를 화려하게 수놓는 부산불꽃축제가 11월 2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막합니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를 테마로 초대형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 쇼가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데요. 부산 밤바다에서 낭만적인 불꽃의 향연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14:45~18:00 불꽃 버스킹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행사장(백사장 일원) 마임, 매직, 버블쇼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 공연에 눈이 휘둥그레~ -18:00~19:55 불꽃 토크쇼 불꽃 전문가의 불꽃아카데미, 시민들의 사연 소개와 함께 감동적인 불꽃 개막 세레모니가 연출됩니다! -20:00~20:15 해외초청불꽃쇼 유럽 대표 불꽃 연출팀 ‘Parente’사가 세련된 불꽃쇼를 선보입니다! -20:25~21:00 부산멀티불꽃쇼 장소 광안리, 동백섬, 이기대 해상..
세상은 넓고 꿈은 많다-2019 드림樂서, 경주 오늘의 주인공이며 내일의 희망인 청소년들. 한창 꿈을 꿀 나이인 이들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드림락서’인데요. 구미에 이어 경주에서 또 한 번 드림락서가 진행되었습니다. 경주에서 열린 드림락서에 경주, 포항, 영천 등 인근 지역의 학생까지 2,000여 명의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본격적으로 내 꿈을 탐색해나갈 학생들과 학생들의 꿈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응원하는 선생님들 모두 조금은 설레는 표정인데요. 드림락서를 즐기기 전 인증샷 찰칵! 직업을 탐색하기 전에 ‘나’에 대해 자세히 알기가 가장 우선! 세상은 넓고 꿈은 많습니다. 꿈은 많지만 막상 그 꿈을 어떤 직업으로 연결시켜야 되는지 고민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직업을 창작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우리가 배우는 이유? 나누기 위해!-한마음 주부봉사단 자기개발 스마트시티의 봉사 현장에는 늘 이들이 있다. 바로 스마트시티 임직원 배우자로 이뤄진 ‘한마음 주부봉사단’이 그 주인공이다. 나누기 위해서라면 새로운 도전도 환영! 진정한 ‘나눔’의 기쁨을 만끽하는 이들을 만났다. 한마음 주부봉사단 40여 명의 봉사단원들은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활동 중이다. 짧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십 여 년이 넘게 함께하며 이제 누구랄 것 없이 먼저 행동하고, 한 발 앞장서는 덕분에 봉사 현장은 늘 에너지가 넘친다. 더 새롭고 특별한 봉사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직접 배우기도 마다하지 않는 이들. ‘홈베이킹’ ‘스툴 만들기’ 등 매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봉사의 내실을 탄탄하게 다져나간다. 오늘은 직접 라탄을 엮어 바구니를 만들어보는 ‘라탄 공예’ 시간이 준비 됐다.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