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083

형형색색 경북 힐링 숲 나들이♪ 내연산의 아름다운 단풍 가득한 경상북도수목원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포항시 북구 경상북도수목원은 3개 면에 걸쳐 있는 방대한 도유림(3,161ha)을 자랑하며 자연의 맑은 기운을 품고 있는데요. 10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단풍 절정기를 맞아 수목원 내 관람구역, 둘레길 등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20여 km에 달하는 짙은 단풍 둘레길, 수목원에서 신라 고찰 보경사로 이어지는 등산로에는 12폭포를 품은 내연산 계곡이 절경입니다. 매년 20만 명이상이 다녀가는 경상북도수목원이 올 가을 처음 ‘숲 문화의 집’을 열었습니다. 갤러리, 도서관, 식물 표본 등 아이 손잡고 갈 수 있는 교육과 힐링의 장에 많이 구경 오세요~ 드넓은 산속 수목원이 있다면, 핑크뮬리 가득 핀 아름다운 정원도 있습니다...
배울 수 있어 행복합니다-밝은마음 봉사팀 한울교실 자격증 전달식 지난 11월 7일 스마트시티 밝은마음 봉사팀이 기쁜 일을 맞이했다는 소식에 달려갔습니다. 뇌병변·지체장애인과 함께하는 한울교실 어르신들이 천연아로마 생활강사 3급 자격증을 취득해 수여식을 가진 것인데요. 밝은마음 봉사팀 덕분에 배우는 것만으로도 행복에 겹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을 찾은 스마트시티의 밝은마음 봉사팀이 전시에 푹 빠졌습니다. 모두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한울교실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작품들이었는데요. ‘한울교실’은 지난 1996년부터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해온 스마트시티 SMD제조파트 밝은마음 봉사팀이 뇌병변·지체장애인 어르신들과 함께 그림, 요리, 공예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어르신들이 만든 작품을 보니 기억이 새록새록, 가슴이 벅차..
어르신 월동 준비는 우리에게 맡겨라-메카솔루션팀 연탄 나눔 기온이 뚝 떨어져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날씨. 어르신들께 한 발 앞선 월동 준비를 해드리기 위해 메카솔루션팀이 나섰습니다. 연탄을 주거니~ 받거니~ 차곡차곡 쌓이는 연탄에 어르신도 팀원들도 활짝 웃음꽃이 피었던 메카솔루션팀 연탄 나눔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구미시 도개면의 한 마을에 메카솔루션팀이 떴습니다. 화장지, 믹스커피, 라면, 쌀 등 양손이 한 가득인데요. 연탄과 함께 각종 생필품까지 세심하게 준비한 메카솔루션팀! 오늘은 혼자 생활하시는 독거노인 가구에 총 2,000장의 연탄을 나눌 예정입니다. 좋은 일하는 메카솔루션팀 힘들지 말라는 듯 날씨까지 화창합니다. 연탄을 놓을 곳을 미리 파악한 후, 착착 자리를 잡는 모습이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듯 예사롭지 않은데요. 사실 메카솔루션팀은 매년 본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