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103

아이들과 함께하는 창의력 쑥쑥 과학교실-YOURSELF 봉사팀 지난 1월 9일 스마트시티 YOURSELF 봉사팀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만났습니다. 반갑게 새해 첫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각별한 사이임을 보여줬는데요.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선생님을 자처하고 나선 YOURSELF 봉사팀. 이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과학교실로 함께 가볼까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 이곳은 구미 율곡지역아동센터입니다. 스마트시티 YOURSELF 봉사팀이 일일 과학 선생님으로 변신했는데요. 아이들과는 벌써 돈독한 사이! 2019년 5월부터 율곡지역아동센터와 인연을 맺은 YOURSELF 봉사팀은 한 달에 한 번 과학교실을 진행하며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정서발달을 돕고 있습니다. 율곡아동센터가 위치한 구미 비산동에는 학교가 딱 하나, 아이들..
더 크게 더 밝게 웃음아 퍼져라!-사랑의 나눔로드 94, 95차 후원금 전달식 힘차게 떠오르는 첫 해처럼 더 밝은 미래로 나아갈 아이들을 응원하는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이 모인 사랑의 나눔로드. 2020년에도 열심히 달려 나갈 사랑의 나눔로드의 주인공들을 만나볼까요? 지난 1월 7일 스마트시티가 굿네이버스를 찾았습니다. 사랑의 나눔로드 2020년 첫 주인공 주현이(가명)와 미경이(가명)! 수줍은 웃음으로 스마트시티를 맞아준 아이들이 담고 있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보았습니다. 지난해 7월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 진단을 받은 주현이. 언제나 밝은 표정으로 아동센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는 주현이지만 어머니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버지까지 몇 년 전 사고로 지적장애 3급 판정을 받아 현재 어머니가 경제활동을 전담하고 있는데요. 주현이의 간호를 위해..
고즈넉한 멋, 역사 품은 누정 여행 조선시대 자연 속에서 풍류를 즐기며 정신수양의 장소였던 누각과 정자, ‘누정樓亭’을 아시나요? 경상북도의 누정 6곳이 국가지정문화재인 보물로 선정되었습니다! 자연경관이 좋은 곳에 위치해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전통 건축의 미를 뽐내는 누정의 매력을 살펴볼까요? 1755년 지어진 경주 귀래정은 전통 건축에서 찾아보기 힘든 파격적인 방식으로 지어졌습니다. 육각형 형태에 특이한 지붕 형식으로 귀중한 문화유산인데요. 귀래정을 둘러싸고 있는 흙돌담과 마당, 연못 조경도 아름다운 멋이 흐릅니다. 주소 경북 경주시 강동면 천서길 7 청송 찬경루는 고을마다 둔 관사인 객사의 부속 건물입니다. 현존하는 유일한 관영 누각으로 세종대왕의 비 소헌왕후 심씨 가문에 의해 지어져 역사가 깊은데요. 자연 암반을 다듬지 않고 그 위에 ..